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으로 TV를 마음대로!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Review./Olleh Talker.

by 멀티라이프 2015. 7. 2. 07:00

본문

 요즘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안되는 게 없는 세상이다. 최근에는 KT가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올레tv를 제어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출시해서 어떤 녀석인지 직접 사용해봤다.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리모컨이 되기도 하고 올레tv의 각종 콘텐츠를 검색하기도 하며 TV와 사진, 영상,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 카카오톡에서 올레tv를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후 아래 화면과 같은 절차를 거치면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설명만 따라하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결과정에서 겪는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

 

 

 

 올레tv 플러스친구는 굉장히 스마트폰 그런 친구다. 가지고 있는 기능을 보면 위ㆍ아래 사진을 보면 자세히 알 수 있는데, TV 온오프, 채널 및 볼륨 조절등이 가능한 리모콘, 콘텐츠를 검색하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 TV로 메시지와 사진, 영상 등을 보낼 수 있는 기능 등 꼭 리모콘을 들지 않아도 손에 들고 있는 올레tv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 리모콘을 사용하는 것보다 빠르고 간편하다는 것이고, 외출시에 집에서 tv를 보고 있는 사람에게 메시지나 영상, 사진등을 바로 전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 화면은 실제 TV를 제어하는 모습이고 아래 화면은 TV로 메시지를 보낸 모습이다. 컴퓨터를 하면서 음소거도 해보고 메시지도 보내면 재미있다는 반응을 얻을 수 있다. 사실 이런 비슷한 기능들이 기존에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TV를 제어하는 부분이나 각종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능들은 이미 있었는데, 중요한 것은 이처럼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는 없었다. 실제 리모콘보다 편의성이 떨어지고 뭔가 불편함이 있었기 때문에 그런 기능들을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았던 것인데, 이제는 플러스 친구와의 대화만으로 가능해졌으니 꽤나 많이 사용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여러 기능 중에 사진과 영상을 TV로 보내는 기능은 올레tv 상품 중에 '올레tv스마트'나 '올레 기가 UHD tv'에 가입한 사람만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는 일반 올레tv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tv로 사진이나 영상을 보내는 기능을 직접 사용해보지 못했다. 그래서 예상해보면 지인들에게 공유받은 영상이나 직접 찍은 사진등을 큰 화면으로 보고자 할 때 편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올레tv를 사용하다보면 콘텐츠를 검색하는 과정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올레tv 플러스 친구를 사용하면 대화식으로 금방 검색이 된다. 장르를 검색해도 되고 영화제목을 바로 검색해도 된다. 또는 원하는 방송을 검색해서 바로 이동하거나 알림 예약을 할 수도 있다.

 

 

 KT는 올레tv 플러스 친구 출시 기념으로 지난 6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세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는 플친을 맺은 전원에게 30일간 사용가능한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올레tv와 연결하면 100명을 추첨해 만원상당 TV쿠폰을 준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는 KT의 이벤트 홍보 글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로 공유하면 천명을 추첨해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이 중 두 번째와 세 번째 이벤트 당첨자는 2015년 8월 14일 올레닷컴과 KT의 SNS를 통해서 공지 될 예정이다. 참고로 세 번째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다음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 이벤트 페이지 : http://event.olleh.com/event_ing/event_view.asp?uid=317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