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족간에 2회선의 이상의 휴대폰 가입자를 결합한 사람들을 위한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했다. 그 동안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불편하다고 의견을 제시한 부분에 대해서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부분이 상당히 반영되었고,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어느정도 늘어났다.
이번에 올레 패밀리박스에서 가장 크게 개선된 부분은 UI구조가 변경되었다는 것이다. 기존 올레 패밀리박스의 메뉴 구조가 상당히 복잡했다면 이제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 Depth가 굉장히 축소되었다. 그래서 혜택박스의 내역도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가능하도록 되었고, 데이터나 포인트를 담거나 꺼내는 과정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서 보다 쉽게 이해되도록 만들었다.
결국 올레 패밀리박스를 가존간에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 가족 기능을 강화해서 가족현황 화면에서 가족의 데이터와 포인트 현황을 조회할 수 있고, 현황을 보고 필요한 데이터와 포인트를 달라고 조를 수 있다. 그리고 패밀리박스 미가입 가족뿐 아니라 결합상품 미가입 가족도 초대가 가능해졌다. 단, 초대하기 기능은 앱 상에서 UI가 구현되어 있으나 실제 서비스는 11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고, 11월 16일 기준으로 준비중이다.
이번에 올레 패밀리박스내 기능이 개선되면서 데이터 관리가능이 상당히 강화되었다. 뭐~ 특별한 기능이 생겼다기 보다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추가된 데이터 상세보기 에서는 이월되는 데이터, 꺼낸 데이터, 충전 데이터 등 세부 항목별 파악이 가능해졌고, 데이터 충전 기능이 패밀리박스내 추가 되어서 내 포인트를 이용한 데이터 충전상품 가입과 다음달 데이터 당겨쓰기가 가능해졌다. 또한 내 데이터 소진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데이터 사용 패턴에 따른 상품 추천 기능도 추가되어 있다.
메인화면에 있는 혜택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위ㆍ아래 사진과 같다. 올레 패밀리박스가 기본적으로 휴대폰 2회선 이상 결합되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2회선 이상 결합된 사용자에게만 혜택박스가 제공된다. 혹시나 인터넷이나 IPTV와 결합된 휴대폰 가입자는 해당사항이 없다.
이번에 올레 패밀리박스가 개선된 모습을 보면 사용자 중심으로 많이 생각한 것 같아서 박수를 보내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글을 마치기 전에 패밀리박스 사용간 주의사항에 대해 적어보자면 가족들을 위해서 본인이 데이터를 한번 꺼내면, 그 데이터를 다시 본인이 담을 수 없다. 그리고 가족 구성원이 회선 해지 또는 서비스 탈퇴되면 30일 이내 재가입이 불가능하고, LTE요금제(일부 제외)만 가능하기 떄문에 패밀리 박스가 유지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아무튼 앞으로 2회선 이상 결합된 가족들을 위한 혜택이 더 많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