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엣지를 구매하고 삼성페이 카드등록 이벤트에 참여해서 고속 무선충전기 스탠드형을 받았다. 작년에 아내가 갤럭시노트5로 삼성페이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은 무선충전패드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편리함을 잘 알고 있었기에 고민 없이 무선충전기를 선택했다.
무선충전기는 간단하게 포장되어 있고 안에는 아래 사진과 같은 충전기 본체와 설명서만 들어 있다. 손 바닥위에 얹어둔 아래 사진을 보면 무선충전기의 크기를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무선충전기 스탠드형이 작년에 나온 전작에 비해 좋아진것은 스탠드형이라 바뀌면서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거나 기타 조작을 하기가 쉬워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전작에서는 한 가운데 맞춰야 충전기 가능했는데, 이번 제품은 대충 얹어두더라도 충전이 가능하다.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충전패드안에 충전코일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고 한다. 이 부분은 전작에서 제기되었던 가장 큰 문제점을 잘 개선했다고 할 수 있다.
▲ 2015년에 출시된 무선충전패드 모습
고속 무선충전기 스탠드형은 당연하게 무선충전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은 충전이 가능하다. 아내가 사용중인 갤럭시노트5도 이상 없이 고속충전이 되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무선충전기에는 별도의 케이블이 들어있지 않다. 전작에서도 별도의 케이블이 없어서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너무 심플한 구성으로 케이블이 포함되지 않았다. 고속 무선충전기에서 고속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를 지원하는 케이블이 별도로 필요하다.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들어있는 충전케이블은 당연하게 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기는 한데, 여기서 한 가지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다. 이 스탠드형 무선충전기는 66,000원에 판매되는 별매품이다. 즉, 이 충전기를 샀을 때 소비자는 바로 충전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케이블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가지고 있던 다른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 아니라면 충전속도가 굉장히 느려진다. 아래 사진은 삼성 케이블이 아닌 다른 케이블을 사용한 것으로 무선충전기 되기는 하지만 남은 충전시간을 보면 급격하게 느려진 충전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어떤 이들은 그냥 스마트폰 사면서 들어있는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는것 아니냐고 이야기를 한다. 이 무선충전기가 스마트폰 구매할 때 함께 증정하는 사은품이라면 케이블이 들어있지 않을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케이블 포함을 요구하지도 않을 것이다. 하지만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분명히 이 무선충전기는 별도로 구매하는 제품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2015년에 제기되었던 불만사항이 2016년에도 개선되지 않은점은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충전위치에 대한 문제점과 충전을 하면서 다른 조작을 하기 힘들었던 부분을 잘 개선하면서, 전용 케이블까지 함께 넣었다면 완벽한 무선충전기가 되었을텐데 하는 진한 아쉬움이 남는 그런 녀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