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에는 새콤달콤한 호떡이 있다! 제주 감귤호떡

Travel Story./양식, 카페, 기타

by 멀티라이프 2016. 11. 20. 09:00

본문

 지난 10월말 제주도 여행중에 대정읍 인근에서 점심식사를 고민하면서 돌아다니다가 감귤호떡 집을 발견해서 하나 먹어봤다. 제주도에 감귤호떡이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던 적이 있는데 실제 판매점을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이 가게는 감귤에 어울리는(?) 노란색 페인트로 칠한 외관이 굉장히 인상적 이었고, 외부 인테리어도 제법 괜찮았다.

 

 

 

 이런저런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나는 고민 할 것도 없이 감귤호떡 2개를 주문 했다. 주문 후 보니 아래 사진속 모습처럼 돈을 직접 통에 넣고 잔돈을 가져가면 되는 시스템이었다.

 

 

 

 감귤호떡이 금방 나왔고, 냠냠 먹기 시작했다. 호떡 속에는 감귤과 함께 견과류들이 다양하게 들어 있었는데, 맛이 굉장히 오묘했다. 보통 호떡은 단맛을 가지고 있는데, 감귤호떡은 새콤하기도 하고 달콤하기도 했다. 뭐랄까~ 굉장히 상큼한 호떡을 먹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맛이 독특하면서도 충분히 맛있었다.

 

 

 

 작은 공간이지만 사진 몇 컷 찍을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었고, 아래 사진속 처럼 정성이 담겨있는 듯한 설명들이 벽에 붙어 있었다. 이 가게 주변에 밀면으로 유명한 산방식당이 있어서 점심 식사 후에 후식으로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

 

 

 

 주문한 감귤호떡을 받고 사장님께 사진 한장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니 멋지게 포즈를 잡아주셨다. 감귤호떡을 판매하는 이 가게가 있는 곳이 서귀포 대정읍인데 이곳만 바라보고 찾아가기는 다소 부담스러운 장소이긴 하다. 하지만 주변에 있는 산방산, 송악산 등을 구경하거나 산방식당, 일성식당 등에서 밀면을 먹은 이후라면 한번쯤 찾아가볼만한 곳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