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으로 쉽게 충전하는 위스켄 자석케이블
(WSKEN X-Cable, Round Magnetic Cable)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때 보통 두 손으로 다 사용한다. 그런데 한 손으로도 쉽게 충전할 수 있는 자석케이블이 있어서 하나 소개 한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자석케이블 또는 마그테틱케이블을 검색하면 제법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 중이다. 그 중에서 필자손에 들어온 제품은 위스켄(WSKEN)의 X-Cable Round이다. ※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리뷰가 글 하단에 포함되어 있다.
위스켄(WSKEN)의 X-Cable Round는 위스켄 코리아인 레딧인터내셔널에서 공식수입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그래서 레딧인터내셔널을 거친 제품이 아니면 구매이력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A/S 및 교환이 불가능하다.
이 케이블의 박스포장을 열면 케이블과 자석단자 분리를 위한 장치가 하나 들어 있다. 언뜻 케이블의 모습만 보면 다른 충전케이블과 다른점을 발견하기 쉽지 않은데, USB-C 단자쪽을 분리해보면 다른점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
위 사진에서 오른쪽에 있는 단자가 USB-C타입에 장착하는 부분이고, 자석(마그네틱)방식으로 연결시 아래 두 장의 사진과 같이 ㅇ녀결된다. 이 때 자석이 붙는 방향은 전혀 상관없이 없는데 디자인 자체가 원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상하좌우 상관없이 자석의 힘으로 자연스럽게 붙이면 된다.
▲ 위스켄 자석케이블을 연결한 모습1(스마트폰 모델 : LG G6 아이스플래티넘)
▲ 위스켄 자석케이블을 연결한 모습2(스마트폰 모델 : LG G6 아이스플래티넘)
스마트폰 USB-C타입에 장착한 모습은 위 사진과 같은데 그 크기게 매우 작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불편한점은 없다. 그리고 대부분의 케이스를 사용하는데도 지장 없다. 단지, 이 단자를 제거하려고 할 때 손으로 쉽게 빠지지 않을 수 있는데, 아래 사진속에 나오는 제거장치가 동봉되어 있어서 사용하면 된다.
아마도 사진과 글만 보면 이 케이블에 대해 제대로 이해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한 영상 리뷰를 준비했다. 아마 영상을 보면 위에서 필자가 설명한 내용을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언급하지 않은 내용을 조금 더하면 2.1A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USB-C타입을 적용한 최신 스마트폰들에서 고속충전을 이상 없이 할 수 있고, 제공되는 케이블이 1m라서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다. 조금 더 편하게 충전하기 위해 자석(마그네틱) 케이블 구매를 원한다면 위스켄의 자석케이블을 권해본다.
"본 포스트는 레딧인터내셔널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