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8 카메라 추가모드, 후면 셀프 샷 & 움직이는 GIF 사진

Review./Device - 삼성

by 멀티라이프 2017. 5. 21. 07:30

본문

 갤럭시S8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일상적인 사진을 많이 찍고 있다. 어느날 열심히 사진을 촬영하다가 문든 아래 사진속에 있는 모드 추가를 눌러보았다. 그랬더니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모드 이외에 다섯 가지의 카메라모드를 추가할 수 있었다. 그래서 일단 모두 다운 및 설치를 하고 그 기능을 살펴봤다.




 다섯 가지 추가모드를 모두 설치한 모습이 위 사진인데, 이 중에서 뷰티페이스와 스포츠는 특이할만한 점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생략하고 나머지 3개를 들여다봤다.



 먼저 움직이는 GIF 사진은 많은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인데, 그냥 셔터를 누르고 있으면 연사촬영이 되고 촬영된 사진들이 자동으로 GIF파일로 합성되는 것이다. 요즘은 일명 움짤이라고해서 GIF사진에 대한 관심이 다소 줄어들었기는 하지만, 장난스러운 사진을 촬영할때 그럭저럭 유용한 기능이다.



 개인적으로 다운 받은 다섯가지 모드 중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한 기능은 바로 후면 셀프 샷이다. 이미 이 모드를 알고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제법 있을것 같은데, 이 기능은 후면 카메라로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 위 사진을 보면 설명이 나오는데, 네모난 화면에서 얼굴이 2초 이상 인식되면 자동 촬영이 되는 것이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용 삼각대와 함께 사용할 때 굉장히 좋은 기능이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네모속에 얼굴이 없으면 카메라는 아무런 반응이 없다. 하지만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네모속에 얼굴이 인식되면 노난원이 생기면서 자동으로 사진촬영을 한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원격 리모콘이나 촬영 타이머를 사용하지 않고, 편안하게 이동해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사실 이 기능이 현실적으로 얼마나 사용될지는 모르겠지만, 소수의 사용자라도 사용가능성이 있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 후면 셀프 샷으로 촬영한 테스트 사진



 마지막으로 듀얼 카메라는 이름만 봐도 예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위 사진에서 보듯이 전후면 사진으로 보이는 모습을 동시에 촬영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사진에서 보듯이 전면카메라로 찍는 모습은 좌측상단에 기록된다. 사실 후면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다. 이 글에서 설명하지는 않았지만 뷰티페이스는 여성사용자를 중심으로 어느정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후면 셀프 샷은 스마트폰용 삼각대를 사용하는 소수 사용자들이 사용하지 않을까 한다. 그 밖에 다른 추가 모드는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