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터리 특화 보급형 스마트폰 LG X500 골드, 외형 및 특징소개 (개봉기)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7. 6. 13. 00:34

본문

 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X500을 출고가 31만 9천원에 6월 9일 출시했다. LG는 2016년에 배터리용량을 극대화시킨 X파워를 출시했었고, 2017년에는 X500이라는 이름으로 배터리를 극대화시킨 보급형 모델을 시장에 내놓았다. X500의 스펙이 알려지기 전에는 X파워2가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결론적으로 배터리 특화형 스마트폰이 2년 연속 출시된 것이다.



 LG X500은 4,500mAh의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했고, 미디어텍의 보급형 AP MT6750, 5.5인치 HD 인셀디스플레이, 2GB RAM, 32GB 저장공간, 후면 1300만화소 카메라, 전면 500만화소 광각 카메라를 장착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7.0 누가를 기본으로 하고, 색상은 인디고 블루와 골드가 시장에 나왔다. 필자는 골드색상을 선택해서 이 글에서 소개하는 X500은 골드모델이다.



 LG X500의 박스포장과 내부 구성품을 보면 이 스마트폰이 보급형이라는 사실을 바로 인지할 수 있다. 즉, 특별한 무엇인가는 없고 기본적으로 필요한 구성품에 기본적인 포장만 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LG X500의 외형은 위ㆍ아래 사진을 보면 굉장히 평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LG전자가 만들어온 보급형 라인업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형태로, 누구나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외형적으로 특이한점이 있다면 후면이 밋밋하지 않다는 것이다.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을 보면 후면에 있는 세로 무늬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데, 굉장히 심심했을지도 모르는 디자인을 구해냈다고 할 수 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이 세로무늬가 골드색상과 절묘하게 어울려서 제법 고급스러운 느낌을 나게한다. 아마도 블루 보다는 골드색상에서 조금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든다.




 LG X500의 측면모습은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을 보면 된다. 앞에서 디자인이 무난하다고 했는데, 후면의 세로무늬를 보고 측면을 바라보면 또 그런것 같지도 않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측면을 단순하게 처리한 것이 아니라 약간 튀어나오게 만들었고, 그 주변으로 얇은 줄을 넣어서 포인트를 줬다. 측면에 포인트를 준 디자인은 밋밋함을 없애주어서 좋긴한데, 취향에 따라서 싫어하는 사용자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마도 위 사진을 보면 측면 디자인이 어떤 모습인지 더 정확하게 보일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면 후면 하단에 스피커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측면 하단에 있는 것보다 후면에 있는 것이 더 좋다는 입장이기 때문에 스피커 위치는 굉장히 마음에든다. 아마도 미디어 볼륨을 켜두고 양손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는 사용자들은 측면 하단에 스피커가 있는 모델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 한손에 쥐는데 부담없는 5.5인치 스마트폰


 스펙을 소개할때 이야기했지만 LG X500은 5.5인치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아무래도 보급형 모델이다보니 조금 아쉬운 HD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조금 다르게 들여다보면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FHD하고 HD는 아무래도 배터리 소모가 확실히 다르다. 그래서 배터리용량을 극대화한 X500의 경우 배터리 효율까지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별 고민없이 HD 디스플레이를 선택했을 것이다. 실제로 LG X500에서 최고 밝기로 유튜브 영상을 무한재상할때 얼마나 오래가는지 테스트 할 예정인데, 테스트 완료 후 블로그와 포스트를 통해서 결과를 포스팅할 예정이다.



 LG X500은 5.5인치 제품인데, 5.7인치 G6와 크기를 비교한 사진이 위ㆍ아래와 같다.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과 비교하면 당연히 X500이 상대적으로 크다는 느낌을 가지게되는데, G6가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을 적용한 점을 생각해보면, X500 역시 5.5인치 제품치고는 그럭저럭 괜찮은 크기라는 생각이든다.



 LG X500이 가지고 있는 주요특징을 대부분 소개 했는데, 한가지 언급하지 않은 것이 전면 광각카메라다. X500은 보급형 제품이기 때문에 이미지센서가 그리 좋은 것은 아닐테고 사진을 찍얼을때 큰 만족을 주지는 못할 수 있다. 그런데 전면카메라에 광각렌즈를 탑재해서 셀카를 찍는것이 굉장히 유용하다. 그래서 기본적인 기능위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볍게 셀카를 종종 촬영하는 사용자들에게 LG X500은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어쩌면 충전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이 이 제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소일지도 모르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