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서울시의 정책과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줄 블로거 프로그램인 미디어메이트를 추가 모집한다. 서울미디어메이트는 2016년 1기에 이어서 2017년 2기가 활동하고 있는데, 워낙 소개할 내용이 많다보니 인원충원을 위한 추가모집이 진행되게 되었다. 필자는 2017년 초부터 미디어메이트 2기로 활동하고 있다.
▲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 : #이게_여성의_도시다 정책행사 참여
9년여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블로거 활동에 참여했는데, 서울미디어메이트만큼 매력적인 프로그램은 없었다.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됨은 물론이고 서울시가 가지고 있는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구석구석 구경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모집하는 인원은 20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 방문자가 1,000명 이상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때 서울에 거주하고 있지는 않아도 되는데, 미디어메이트가 함께하는 다양한 취재활동에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 : 다세세운프로젝트 현장 방문
서울미디어메이트 모집은 2017년 6월 19일부터 7월 18일까지고, 활동기간은 결과발표일로부터 2017년 12월까지다. 서울미디어메이트에 선발되면 다양한 취재에 참여하게 되는데, 어떤 종류의 취재활동을 하게되는지는 이 글의 서울미디어메이트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을 읽어보면 금방 파악이 될것이다.
▲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 : 2017 서울디지털서밋 참관
블로거들이 활동 프로그램을 찾으면서 주의깊게 살펴보는 부분이 어떤 활동혜택을 받게 되는지이다. 서울미디어메이트가 매력적인 이유는 블로거에게 돌아오는 혜택이 상당하다는 것이다. 본인의 블로그에 콘텐츠를 작성하게 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받게된다. 그리고 서울시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의 취재활동을 지원받게 되며, 모든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서울시장의 활동인증서도 받게된다. 참고로 소정의 원고료는 정확한 금액을 언급할수는 없지만, 본인이 작성하는 콘텐츠에 대한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는 수준이다. 혹시나 접수를 원하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 : 밤도깨비 야시장 DDP 현장 취재
서울 미디어메이트 추가선발 발표는 7월 24일 예정이고, 서울시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서울 미디어메이트는 일 방문자 천명만 넘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작성하는 지원동기와 콘텐츠 작성능력에 높은 점수를 주기 때문에 방문자가 조금 작더라도 콘텐츠 작성에 대한 자신감만 있으면 지원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