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스럽게 핸드메이트 이어폰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스웨덴의 수디오(Sudio)가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TRE를 출시했다. 이 이어폰은 수디오의 전속 디자이너 Mats Wallsten의 6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인이어 커널형 제품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활동량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 한국시장을 위한 2017 여름 이벤트로 사진속 파란 토트백 제공


     수디오 제품은 국내 하이마트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특히 수디오의 공식 사이트에서 주문시에 스웨덴에서 직접 배송함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배송료를 받지 않아서 추가비용이 없다. 그리고 필자가 이글 하단에 첨부하는 캠페인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Tax-Free를 포함해서 최대 32% 할인이 가능하고, 한국시장으로 대상으로 여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토트백도 하나 받을 수 있다.



     수디오 TRE의 외부포장은 위 사진과 같고, 뚜껑을 열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온다. 필자는 수디오의 첫 이어폰부터 이번 제품까지 모든 제품을 경험했는데, 포장은 항상 충분히 견고했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났다.




     수디오 TRE 포장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위ㆍ아래 사진과 같은데, 필자가 왜 견고하게 포장되어 있다고 이야기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이런 부분은 중요한 요소는 아니긴 한데, 소비자 입장에서보면 제품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다.




     글 서두에서 언급했지만 수디오 TRE는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그래서 귀에 거는 것도 아니고 귓속으로 꾹~ 밀어넣어서 고정하는 것도 아니며, 가볍에 귓바퀴 안쪽을 이용해서 고정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수디오 TRE는 몇 가지 구성품을 가지고 있는데, 이어폰을 휴대할 수 있는 가죽 주머니가 있다. 그리고 귓바퀴 안쪽에 이어폰을 고정할 때 사용하는 윙팁이 3가지 사이즈로 준비되어 있으며, 충전케이블과 설명서, 품질보증카드가 들어있다. 여기서 다른 것은 다 잃어버려도 품질보증카드에 적혀 있는 제품넘버는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혹시나 A/S할 일이 발생했을 때 사용해야 한다. 수디오는 모든 제품에 대해서 1년간 무상 A/S를 제공하는데, 제품이 이상이 발생했을 때는 바로 무료교환 서비스를 진행한다. 수디오는 핸드메이드 제품이기 때문에 소량생산을 하면서 제품 하나하나 고유번호로 관리를 하고 있다. 참고로 수디오는 한국 전담 직원을 두고 있는데, A/S나 각종 문의는 다음 메일로 하면 된다. ( 한국전담직원 이메일 : Justin@sudiosweden.com )


    ▲ 수디오 TRE의 구성품


    ▲ 친절하게 충전 후 사용하라는 메시지를 달아뒀음


    ▲ 충전은 5핀 케이블을 사용 (2시간 충전시 연속음악재생 9시간 가능)


     블루투스 이어폰은 휴대하기에 편해야 한다. 이어폰을 그냥 가방속에 넣어 다닐 수 있지만, 전용 가방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수디오 TRE는 가죽으로 만들어진 휴대용 가방이 있어서 좋다.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혹시나 잘 빠지지는 않을까라는 걱정을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제품은 윙팁이 귓바퀴 안쪽에 딱 달리붙기 때문에 운동간에도 귀에서 빠지지 않는다. 실제로 이 녀석을 귀에 착용한 상태로 자전거도 타고, 배드민턴도 해봤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단지 땀이 많은 사람의 경우 목 뒤로 이어폰줄이 닿으면서 약간의 불편한 느낌을 줄지도 모른다.



     그리고 수디오 TRE로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았다. 일단 이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의 균형감이 상당하다는 점에서 인상적이었다. 모든 음이 세세하고 정확하게 들린다. 가수의 목소리와 악기의 연주까지 정확하게 들려서 노래를 듣다보면 풍성한 느낌이 든다. 가수의 목소리만 중점적으로 듣는 사람에게 있어서 다소 낯선 느낌의 이어폰일 수도 있겠다. 24비트, 32비트 하이파이 음원도 재생해보았는데 꽤 괜찮게 들렸다. 물론 음원 손실이 약간 있겠지만 충분히 들을만했다. 클래식을 들을 때, 다양한 악기들이 나오는 곡을 들을 때 이 이어폰의 기능이 잘 발휘된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주변 소음과 상관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상당히 괜찮았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도 괜찮다 느꼈다. 통화기능도 궁금했는데 기존의 마이크보다 확실히 향상되었다. 통화를 하는데도 또렷하게 상대방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상대방과 통화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수디오 TRE 이어폰은 일반적인 이어폰이 불편해서 커널형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희망이 될 수 있겠다 싶었다. 격하게 움직여도 귀에서 빠지지 않고 생활방수가 되기에 요즘같은 여름에 사용하기에 괜찮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생각된다. 이 제품은 수디오 공식사이트에서 캠페인코드 사용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캠페인코드는 Summerlee 이고,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www.sudiosweden.com/kr)


    "본 포스팅은 정보제공을 위해 수디오로부터의 제품지원이 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