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날 때 챙겨가는 준비물 중에서 다양한 기기의 충전을 위한 충전기를 빠질 수가 없다. 다행스럽게 과거에 비해서 충전단자가 통일되어서 장비마다 충전기를 따로 챙겨갈 필요는 없다. 그래도 구분해서 챙겨야 한다면 5핀 단자용과 USB-C타입이 있다. 그래서 하나의 충전기로 두 가지 단자를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 없을까하는 생각으로 찾아보다가 픽시 여행용 멀티 충전기를 하나 발견했다.
사실 필자가 발견했다기보다는 아내가 이런 제품이 있다고 12,900원에 결제하면서 냅다 주문했다. 며칠후에 제품이 도착했고, 바로 어떤 녀석인지 살펴보았다.
손바닥만한 박스를 열어보면 충전기가 등장하는데 구성품이라고 할것도 없다. 키보드위에 얹어둔 모습을 보면 크기는 대략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 픽시 여행용 멀티 충전기
충전기에 감겨져 있는 선을 풀어보면 어떻게 생겼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5핀 충전이 가능하고, 5핀 충전단자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USB-C타입 젠더가 하나 들어 있다. 그리고 듀얼충전이 가능하도록 USB케이블을 끼울 수 있는 단자가 하나 있다. 즉, 듀얼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USB케이블이 하나 더 필요하다.
▲ USB-C타입 젠더를 보관하기 쉬운것이 매력적
▲ USB-C타입 젠더를 꺼내서 장착한 모습
충전기라면 무엇보다도 충전속도가 가장 중요하다. 픽시 여행용 멀티 충전기는 설명에 의하면 5V-2A 제품이라고 적혀있어서 고속충전이 가능한지 갤럭시S8로 직접 테스트해봤다. 위 사진은 갤럭시S8 구매시에 포함된 충전기를 꽂은 모습이고, 아래 사진은 픽시 여행용 멀티 충전기로 충전을 시도하는 모습이다. 사진속 단말기 상태를 보면 고속충전기를 사용할 때와 픽시 충전기를 사용할 때 남은 충전시간이 거의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다. 즉, 고속충전에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듀얼충전을 할 때 충전속도도 테스트 해봤는데, 역시나 별다른 차이가 발생하지 않았다.
픽시 여행용 멀티 충전기는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점과 케이블 하나만 더 있으면 듀얼 충전이 된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그리고 USB-C타입 젠더도 알차게 보관할 수 있어서 좋다. 참고로 이 제품은 특허가 등록되어 있다고 적혀있는데, 어떤 부분이 특허인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여행을 자주가는 사람이라면 하나정도 구매할 만한 가치는 지니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