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 관련된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전달해온 해외 유명 유튜브채널인 에브리씽애플프로에서 이번에는 아이폰8,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 목업을 통해 디자인과 색상을 소개했다. 에브리씽애플프로가 이번에 소개한 목업제품은 케이스 제작업체를 통해 확보한 것이다. 보통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에 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만드는 제조사들은 실제 제품을 미리 받거나, 실제 제품과 유사한 목업제품을 확보하곤 한다. 그래서 이 글을 통해 보여주는 목업의 디자인이나 색상이 실제 출시될 제품을 가늠하는데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다.
2017년에 9월에 공개예정인 새 아이폰은 3가지 색상으로 블러쉬골드(또는 코퍼골드), 블랙, 화이트실버로 예상되고 있다. 먼저 가장 관심이 가는 색상은 로즈골드가 제외되고 추가될 것으로 알려진 블러쉬골드(또는 코퍼골드)다. 블러쉬골드 색상을 보면 로즈골드보다는 분홍빛이 약하고 주황색이나 갈색계열이 조금 더 더해진것 같다. 개인적으로 분홍색이 워낙 좋아해서 로즈골드가 더 예쁘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는데, 이 색상도 계속보고 있으니 나쁘지는 않다.
▲ 아이폰8 목업제품 전면
길을 가다가 전시된 스마트폰 목업을 보면 상당히 조잡한데, 에브리씽애플프로에서 공개한 모습을 보면 마감처리가 상당히 깨끗하고 완성도가 높다. 뭐~ 실제로 손에 잡아보면 다를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사진을 통해 보는 모습은 진짜같다. 아무튼 위ㆍ아래 사진을 보면 측면 디자인을 충분히 가늠할 수 있다.
▲ 아이폰8 목업 블러쉬골드(또는 쿠퍼골드) 후면
▲ 아이폰8 목업 화이트실버 후면 #1
▲ 아이폰8 목업 화이트실버 후면 #2
아이폰8의 실버와 블랙 색상은 위 두 장의 사진과 아래 두장의 사진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개인마다 취향의 차이가 있겠지만. 필자는 실버가 좀 더 예뻐보인다.
▲ 아이폰8 목업 블랙 후면
▲ 아이폰8 목업 블랙 전면
▲ 아이폰7S플러스 목업 화이트실버 후면
아이폰8과 함께 공개될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는 기본적으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공개된 목업을 봐도 아이폰7이나 아이폰7플러스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사진에서 가로로 듀얼카메라가 장착된 모델은 아이폰7S플러스고, 단일 카메라는 아이폰7S다.
▲ 아이폰7S플러스 목업 화이트실버 전면
▲ 아이폰7S플러스 목업 블러쉬골드 후면
▲ 아이폰7S플러스 목업 블랙 후면(가운데)
▲ 아이폰7S 목업 블랙
아마도 이글에 올려진 목업 사진들을 보면 아이폰8,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의 외형이나 색상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은 풀렸을 것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목업을 통해 디자인과 색상을 살펴봤기 때문에, 실제 공개된 모습은 격차가 있을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시장에서의 흐름을 볼때 목업으로 공개된 모습과 실제 모습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비슷하지 않을까 한다. 아무튼 9월이 다가올수록 아이폰8에 대한 기대가 점점 커져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