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에어2 구매후기를 올리고나서 샤오미 공기청정기에 대한 질문을 종종 받고 있다. 만물상 샤오미가 만든 가전제품 중 로봇청소기와 함께 가성비도 좋고 절대적으로도 성능에 대한 평가가 좋은 제품이 바로 공기청정기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지금까지 3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출시 순서대로 미에어, 미에어2, 미에어프로다.
▲ 샤오미 미에어프로
미에어는 업그레이드 버전인 미에어2가 나왔기 때문에 살펴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미에어2와 미에어프로를 함께 살펴본다. 기본적으로 이름에서도 느껴지겠지만 미에어프로가 미에어2 보다 한단계 위 제품이다. 기본적인 공기청정 방식이나 필터교환방식, 스마트폰제어방식 등은 모두 동일한데, 다른 점은 미에어프로가 더 넓은 면적을 커버하고 OLED 디스플레이와 레이저 센서를 장착하고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이 7만원정도 차이난다. 참고로 미에어프로가 최저가 기준 약 17만원, 미에어2가 약 10만원정도이다.
▲ 샤오미 미에어2
두 모델 사이에 위에 언급하지 않은 다른 점이 하나더 있는데, 제품의 높이가 다르다. 미에어프로는 73.5cm이고 미에어2는 52cm다. 뭐~ 더 넓은 면적을 커버하는 프로모델이 더 큰 것은 당연한 것이다. 두 제품의 공기청정 가능면적은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것이다.
▲ 공기정청 가능면적, 미에어프로 vs 미에어2
이전에 미메어2는 자세히 소개했었기 때문에, 이 글은 미에어프로를 소개하는데 중점을 맞추고 있다. 혹시나 미에어2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필자가 작성한 다음링크를 확인하면 된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구매 후기 : http://donghun.kr/2788 ◀
▲ 미에어프로 디테일컷
미에어프로는 앞에서 언급한것처럼 레이저센서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미에어2에서 일반적인 습기를 먼지로 인식하는 오류가 있다고 하는데, 레이저 센서를 장착해서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뭐~ 미에어2가 미세먼지를 감지 못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큰 차이는 아닐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감지한 정보를 표시하고 어떤 모드인지를 알게 해주는데, 아래 사진들을 보면 된다.
▲ 미에어프로 OLED 디스플레이 사용 모습 #1
▲ 미에어프로 OLED 디스플레이 사용 모습 #2
▲ 샤오미 미에어2의 동작표시 모습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미에어2나 미에어프로 프리볼트 제품이기 때문에 모두 변환어댑터만 끼우면 된다. 중국도 220V를 사용하기는 하는데 콘센트 모양이 달라서 돼지코가 꼭 필요한데, 보통 판매자가 함께 동봉해서 보내준다.
필자가 미에어프로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보통 20만원대를 넘어간다. 그런데 검색에는 나오지 않는 구매대행 사이트 큐텐을 이용하면 관부가세와 배송비를 모두 포함해서 위 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약 17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집이 크지 읺고 침실에서만 주로 사용해서 미에어2를 사용하고 있지만, 집에 충분히 크고 거실이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미에어프로가 더 적합할 것이다. 그리고 꼭 1대만 사용한다는 생각을 하지말고 필요하다면 장소마다 한 대씩 놓고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아래 미에어프로를 17만원에 구매 가능한 링크를 남겨두니 관심 있는 분은 살펴보면 되고, 링크를 들어가서 살펴보면 미에어2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