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뒤늦은 아이폰8플러스 개봉기 X 애플뮤직 프로모션

Review./LG U+Pen

by 멀티라이프 2017. 11. 17. 07:00

본문

  아이폰8플러스가 지난 11월 3일 국내출시된 가운데, 해외에서는 이미 아이폰X가 시장에 나왔다. 그래서 인터넷상에는 아이폰X에 대한 이야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필자는 조금 늦게 이제서야 아이폰8플러스를 만져보게 되었다. 사실 아이폰8이나 아이폰8플러스는 아이폰7이나 아이폰7플러스와 외형상으로 변화가 없어서 개봉기가 큰 의미는 없기 때문에 가볍게 들여다보면서 LG유플러스의 애플뮤직 프로모션까지 함께 살펴본다.


▲ 아이폰8플러스 전ㆍ후면


 필자가 살펴본 모델은 골드색상 256GB인데 조명을 비추니 하얀색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아이폰8플러스의 골드 색상이 워낙 연하게 나와서 금빛이 잘 느껴지지 않을 때가 종종 있다. 전체적인 외형은 위 한 장의 사진과 아래 두 장의 사진을 보면 된다.


▲ 아이폰8플러스 측면


▲ 아이폰8플러스 하단면



 스마트폰의 두께가 얇아지면서 언제부터인가 카메라가 튀어나온 디자인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위기다. 그래도 카툭튀가 있으면 없는 것보다는 눈에 거슬리는데 사실인데, 그나마 카메라 주변으로 금빛 테두리가 있어서 그럭저럭 볼 만하다. 뭐~ 카메라의 성능이 훌륭하다면 외형적인 요소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다. 아이폰의 듀얼카메라는 7플러스부터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아이폰8플러스의 카메라를 향한 평가도 괜찮다. 아직 야외로 나가서 제대로 사진촬영을 해 본 것은 아니라서 카메라 성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직접 촬영한 사진을 통해서 따로 포스트를 작성할 예정이다.


▲ 광학 2배줌 사진촬영이 가능한 아이폰8플러스


▲ 페이스ID 대신 터치ID 사용이 가능한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플러스를 이야기하면 함께 공개된 아이폰X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다른 점은 디스플레이 종류와 크기, M자 디자인, 후면 듀얼카메라 밝기, 배터리 사용 효율, 페이스ID 유무, 가격이 있다. 다른 요소중에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니까 접어두고 가격과 배터리 사용효율은 아이폰8플러스가 더 좋고, 나머지는 아이폰X이 더 우수하다.



 아이폰8 또는 아이폰8플러스를 LG유플러스를 통해서 개통하면 애플뮤직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애플뮤직 프로모션은 2017년 12월 29일까지 애플뮤직에 가입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5개월간 월정액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플러스 애플뮤직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매장(직영점 또는 대리점)에 찾아가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가까운 매장을 찾아가서 신청하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전송되는 단문메시지 링크를 통해 최초 연결하면 되고, 와이파이 사용시에는 전송되는 단문메시지 링크를 연결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혹시나 5개월간 무료 사용후에 해지를 하고 싶다면 가까운 매장을 찾아가거나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처리하면 된다.


▲ LG유플러스 애플뮤직 5개월 무료이용 프로모션


▲ LG유플러스 애플뮤직 출시기념 사운드 박스 증정 이벤트


 LG유플러스에서는 애플뮤직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두 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하나는 애플뮤직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인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위 사진속에 있는 사운드박스를 증정한다. 그리도 다른 하나는 LG유플러스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애플뮤직을 같이 듣고 싶은 친구 또는 연인을 태그하고 유플러스 X 애플뮤직이 기대되는 이유와 음악을 완벽하게 즐기는 나만의 방법을 댓글로 달면 된다.


LG유플러스 페이스북 이벤트페이지 링크



 아이폰8플러스 골드 모델의 개봉기를 간단하게 정리하면서 필자가 이용중인 LG유플러스의 애플뮤직 프로모션까지 함께 살펴봤다. 같은 조건이라면 애플뮤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LG유플러스를 이용하는 것도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LG유플러스 애플뮤직 소개페이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