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이런저런 고민거리가 있는데 로밍요금제에 대한 고민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 포인트다. 요즘은 현지유심을 구매하거나 와이파이 도시락을 대여하는 등 다른 수단을 이용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경제적인 여유가 된다면 본인의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추가 장비 충전에 대한 부담이 없는 이동통신사 로밍요금제가 가장 편하다.
간혹 해외여행을 갈 때 로밍따위 필요없다고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고 떠나는 경우도 있는데, 해외에서 구글지도를 이용해서 길을 찾는다거나 SNS에 사진으로 한장 폼나게 올리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로밍요금제 가입이다. 그래서 오늘 LG유플러스의 신상 로밍요금제를 하나 소개한다. 소개하는 요금제는 '맘편한 데이터팩'이라 불리는 2018년 2월 1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녀석이다.
기존에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로밍요금제를 살펴본 경험이 있다면 위 사진에서처럼 새 요금제가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맘편한 데이터팩 로밍요금제는 기간형 서비스로 3일, 5일, 10일, 20일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다. 이용 요금 및 데이터 제공량은 아래 사진속 표를 보면 자세히 알 수 있는데, 핵심은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제보다 데이터는 2~5배 많고 요금은 27~37% 정도 저렴하다는 것이다.
맘편한 데이터팩은 중국, 일본, 베트남, 호주 , 뉴질랜드 등 아시아 & 오세아니아 지역 23개국,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 25개국에 미국 캐나다까지 50개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한 데이터 로밍요금제다. 그리고 본인이 신청한 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국가라면 여러 국가를 방문해도 동일한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신청한 기간동안 2개국 이상을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굉장히 유용하다. 기본적으로 요금제에 적힌 이용요금과 데이터 제공량을 보면 기존에 없었던 저렴함이 느껴질 것이다.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은 해외로밍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공항에 있는 해외로밍 고객센터에서 방문 신청 가능하다. 또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해도 된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게 되면 아래 화면속 3단계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굉장히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맘편한데이터팩 종류를 선택하고 여행일정과 국가를 입력한다음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이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맘편한 데이터팩 신청과정
국내에서 사용하던 통신사로 해외로밍을 하면 편한점을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는데, 내 번호 그대로 전화와 문자를 수신할 수 있고 별도의 예약을 통해 유심이나 와이파이 도시락을 픽업하거나 반납하는 절차를 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유심 교환간에 원래 사용하던 유심을 분실할 염려도 없고, 경유나 스탑오바, 여러 국가 여행시에 유심을 교체할 필요자체가 없다.
간혹 로밍요금제를 적용했는데 단말기나 해외 통신사정에 따라서 자동으로 로밍이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수동으로 설정하면 된다. 위 화면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먼저 '설정 → 해외로밍 → LTE 사용 설정 선택하기' 를 하고, 다음으로 '설정 → 해외로밍 → 해외이동통신사 → 수동설정'을 켜고 뜨는 해외 이동통신사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아이폰은 '설정 → 네트워크 사업자 → 자동버튼 끄기 → 이동통신사업자 선택하기'를 하면 된다. 단, 단말기 종류나 OS버전에 따라 수동설정 방법이 조금은 다를 수 있다.
▲ 싱가포르 여행중 교통편을 확인하는 모습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은 LG유플러스를 사용자 중 여행기간이 3,5,10,20일에 딱 맞는 여행자들에게는 꽤나 괜찮은 로밍요금제다. 특히 기존 요금제보다 데이터량도 많고 요금도 저렴하기 때문에 유플러스 로밍요금제를 고민하고 있다면 맘편한 데이터팩을 권한다. 참고로 맘편한 데이터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남겨둔 링크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