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9 기능 분석! 빅스비 메이크업 & AR이모지 만들기

Review./Device - 삼성

by 멀티라이프 2018. 3. 12. 07:00

본문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큰 관심을 두고 있는 두가지 기능을 조금 자세하게 소개한다. 오늘 소개할 기능은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과 AR이모지 나의 이모지 만들기다.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사진을 조금 자세하게 촬영해서 올려둔다.



"화장도 가상으로?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빅스비 비전은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전부터 있었던 기능도 있고 이번에 새롭게 생긴 기능도 있는데, 메이크업은 갤럭시S9에 처음으로 탑재된 새로운 기능이다. 이 기능은 다양한 화장품을 이용해서 화면속에서 사용자의 얼굴에 가상으로 화장을 해볼 수 있다. 이 기능이 좋은 것은 실제 시중에서 판매중인 화장품을 사용해보고 100%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 화장의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의 종류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나온 제품에 한한다.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스타일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을 켜서 보면 스타일을 고를 수 있고,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데 립스틱, 블러셔, 아이섀도, 아이브로우, 파운데이션, 아이라이너, 속눈썹이 있다. 각각의 모습을 모두 촬영해서 올려뒀으니 사진을 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립스틱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블러셔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아이섀도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아이브로우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아이라이너


▲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 속눈썹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헤라 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데, 앞으로 화장품의 종류는 지금 보다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각각의 화장품을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브랜드와 제품명, 색상 등을 좌측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은 필자가 직접 화장을 해보고 있는 모습인데, 꽤나 사실적이다. 아마도 이 기능은 여성분에게 꽤나 매력을 어필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는데, 어디까지나 남성의 입장에서 판단한 것이다.





"나를 닮은 이모지를 만들 수 있을까? AR 이모지 만들기"



 카메라에서 상단 메뉴중 AR이모지를 선택하면 마이 이모지 만들기라는 버튼이 보인다. 마이 이모지 만들기는 사용자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캐릭터를 만드는 것인데, 만드는 개수는 제한이 없다. 이 기능 역시 조금 자세하게 모든 과정을 사진을 찍어서 올려둔다.


▲ 갤럭시A9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 사진 촬영


▲ 갤럭시A9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 성별 선택


▲ 갤럭시A9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 촬영된 사진으로 기본 캐릭터 생성 중


▲ 갤럭시A9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 스타일 및 피부톤 선택


▲ 갤럭시A9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 머리 스타일 및 색상 선택


▲ 갤럭시A9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 안경 선택


▲ 갤럭시A9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 의상 선택


 사진을 보면 기본 캐릭터가 생성된 이후 피부톤, 머리스타일 및 색상, 안경, 의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모두 선택하고 나면 이모지 생성이 완료되고, 18개의 GIF파일이 아래 사진과 같이 생성된다. GIF파일은 요즘 모바일메신저나 SNS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티커와 같은 형태인데, 본인을 닮은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어서 꽤나 좋다. 아쉬운 점이라면 캐릭터가 생각보다 전혀 닮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다는 것이다. 얼굴이 특색있을수록 캐릭터로 잘 표현되는 것 같긴 하다.






 마이 이모지를 만들어둔 상태에서 만들어진 이모지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카메라로 사람을 비추면 위 사진처럼 이모지가 등장하고 카메라에 비친 사람의 얼굴 표정을 따라한다. 이 때 가벼운 움직임은 잘 따라오는데 다양하게 사용하려고 시도하다보면 생각보다 따라하지 못하는 이모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이모지가 등장한 상태에서 사진을 찍어도 되고 영상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과 AR이모지 마이 이모지 만들기를 조금 자세하게 소개했다. 주변에서 이 두 기능에 대해 조금 자세하게 물어본 사람이 있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기능이기도 하다.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이 두 기능을 얼마나 사용할지는 잘 모르겠는데, 꼭 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체험존에서 한번 사용해보기를 권한다. 아마도 짧은 시간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두 기능의 경우 전작인 갤럭시S8에 업데이트 될 것인지도 사람들의 관심포인트인데, AR이모지는 업데이트 가능성이 없으며 빅스비 비전 메이크업은 가능성이 반반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