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방탄소년단(BTS)을 제대로 품은 스마트폰을 하나 공개했다. BTS는 LG전자 스마트폰의 광고모델인데 그동안 추가 사은품과 스마트폰 테마에 BTS를 등장시켰었다면, 이번에는 제품 자체에 BTS의 다양한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 BTS 에디션은 여름에 출시된 Q7을 이용했으며 한정판으로 9월 20일 출시 예정이고,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BTS 에디션은 제품 후면과 번들이어폰, 충전기 등에 방탄소년단의 로고를 적용했는데, 외관상 Q7과 어떻게 다른지는 위ㆍ아래 사진을 보면 금방 알 수 있다. 그리고 BTS 에디션내 멤버들이 직접 쓴 글씨로 만든 이모티콘, BTS 에디션을 통해 처음 공개되는 25장의 멤버 사진이 매일 랜덤으로 바뀌는 월페이퍼,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굿모닝 & 굿나잇 콜, 육성 벨소리, BTS 전용 앱 폴더, BTS 갤러리 등 방탄소년단이 직접 참여해서 만든 컨텐츠들이 가득하다.
BTS 에디션내 들어가 있는 컨텐츠를 보면 팬이라면 분명히 탐난만한 요소들이 가득한데, 중요한 가격은 473,000원이다. 20일 국내 출시 이후에는 독일, 스페인, 브라질, 호주 등 10여 개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BTS라는 프리미엄이 있긴 하지만 제품 자체는 중저가형 모델이라서 스펙을 생각해보면 가격적으로 젋은 BTS팬들에게 조금 부담이 되긴한다.
BTS 에디션의 원 모델인 Q7은 스냅드래곤 450 CPU, 3GB RAM, 32GB 저장공간,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500만화소 전면카메라, 3,0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그리고 IP68 방수방진, DTS:X 3D 입체음향, 지문인식, 얼굴인식, LG페이, FM라디오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일부 프리미엄급 스마트폰만 적용하던 사용자경험이 있어서 괜찮긴한데 CPU가 다소 아쉽다.
▲ IP68 방수방진이 되는 LG Q7
LG Q7 BTS 에디션은 사전예약 및 출시일자가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과 날짜가 거의 일치한다. 기본적으로 경재하는 제품이 아니고 소비자 타겟이 다르긴하지만 어느정도 아이폰이 시장을 붐업시키는 효과를 조금이나마 누리기 위한 포석이 아닐까 한다. 아무튼 BTS팬이라면 한번쯤은 구매를 고려할만한 그런 스마트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