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삶의 필수품이 되면서 차 안에서도 충전을 할 수 있는 케이블이나 거치대 등에 대한 고민도 상당하다. 시중에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고 어떤 제품을 차량에 둘것인지 선택하기 힘들다. 그래서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는 무선충전 거치대를 하나 소개한다.
소개 할 제품은 케누(KENU)의 에어프레임 문선충전 차량용 거치대로 송풍구에 결합해서 사용하는 형태다. 케누는 휴대용 벤트 마운트를 최초로 개발해여 특허를 보유한 브랜드로 송풍구 벤트 클립형의 에어프레임(AIRFRAME) 제품과 흡착형인 에어베이스(AIRBASE) 제품을 판매중이다. 필자는 두개의 제품 중 에어프레임을 차량에 장착했다.
박스에서 제품을 꺼내기전에 뒤를 보니 제품의 특징을 알 수 있는 설명이 그림과 영어로 적혀 있었다. 한글이면 한번 읽어보려고 했는데 영어라서 그림만 살펴보고 거치대를 꺼냈다. 다행스럽게 그림만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다. 내용인즉슨 벤트 클립의 버튼에 대한 설명과 360도 피봇이 가능하다는점, 팬이 없는 구조이지만 통풍이 잘된다는 내용, 고속충전패드 위로 영향을 주는 금속 가까이 하지 말라는 내용 등이다.
박스안에는 거치대와 USB-C타입 전원 케이블, 차량용 시거잭, 설명서가 들어 있다. 기본 포함된 차량용 시거잭이 퀄컴의 퀵차지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고속충전기를 구매 할 필요 없다. 종종 차량용 고속충전가능 제품에 고속충전을 위한 충전기가 들어있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케누는 풀세트로 들어 있어서 좋다.
시거잭에는 2개의 USB단자가 있고 QC3.0이 적혀 있는 녹색단자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하면 거치대에서 고속충전이 가능하고, 2.4A가 적혀 있는 단자는 5V-2.4A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하면 된다.
케누 무선충전거치대 의 가장 큰 특징은 송풍구에 결합하는 형태라는 것인데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버튼을 눌러서 송풍구에 끼우는 방식이다. 그래서 한번 결합하면 굉장히 견고하다.
▲ USB-C타입 단자를 사용하는 케누 에어프레임 무선충전 거치대
송풍구에 결합했을 때 견고함이 충분하기 때문에 무선충전이 잘 되는지가 가장 핵심인데, 갤럭시S8, 갤럭시노트9, 아이폰XsMax로 테스트 해본결과 이상 없이 고속충전이 잘 된다. 이 제품은 세계 무선충전제품 표준화 인증인 QI 인증을 완료했고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테스트도 통과했다. 그리고 QC인증과 KC인증을 모두 획득하여 안정성이 검증되었다.
▲ 갤럭시S8을 장착한 케누 에어프레임 무선충전 거치대
이 거치대는 기본적으로 10W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한데 제조사에서 제한을 걸어둔 부분이 있어서 애플은 7.5W로 충전되고 삼성은 9W로 충전된다. 그리고 더운 여름에 테스트해보지 않아서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는데 케누의 관련자료를 보면 30도를 초과하면 과열방지기능이 작동한다고 한다.
▲ 갤럭시노트9을 장착한 케누 에어프레임 무선충전 거치대
▲ 아이폰XsMax를 장착한 케누 에어프레임 무선충전 거치대
케누 무선충전거치대는 상화좌우 360도 회전이 가능한데 스마트폰을 세로로 거치하고 옆에서 보면 위 사진과 같고 가로로 연결하면 아래 사진과 같다.
케누 무선충전거디채는 국내 공식 수입원 이도컴퍼니T&D를 통해서 안전한 정품을 구매해야 유사품으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다. 혹시나 소개한 케누 무선충전거치대에 관심이 있다면 남겨두는 판매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 케누 에어프레임 무선충전거치대 공식 판매링크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