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0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는 U+아이돌라이브 앱의 출시를 알리는 행사가 열렸다. U+아이돌라이브는 아이돌의 방송출연 영상과 공연영상 등을 볼 수 있는데,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형태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앱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받아서 직접 사용해봤다.
▲ U+아이돌라이브 초기 화면
기본적으로 U+아이돌라이브는 SBS MTV의 음악방송 더쇼의 무대를 시청할 수 있다. 이 때 이전 영상뿐만 아니라 방송시간에 실시간 시청을 하는 것이 가능하고, 실시간 시청 중에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U+아이돌라이브 앱의 가장 강력한 기능 2가지는 멤버별 직캠영상과 카메라별 직캠영상이다. 무대영상을 보면서 우측에 생기는 메뉴를 통해서 위 사진처럼 원하는 멤버의 모습만 계속 보는 것이 가능하고, 좌측에 생기는 메뉴를 통해서 카메라별 영상을 볼 수 있다. 이 2가지 기능을 이용하면 아이돌 그룹안에서도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멤버의 모습만 뚫어져라 볼 수 있고, 평소에 방송 화면으로 볼 수 없었던 방향에서의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기로 이 두가지에 더해서 U+아이돌라이브내 모든 영상은 광고 없이 시청이 가능하다는 강력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SBS MTV 더쇼 음악방송도 그렇고 콘서트 영상을 보다보면 본인이 좋아하는 아이돌만 보고 싶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래서 U+아이돌라이브 앱에는 시청중인 영상의 좌측 하단에 있는 구간점프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시간대별로 언제 어떤 아이돌 가수가 등장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아이돌을 터치하면 바로 해당 부분을 시청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실시간 시청 중에도 사용이 가능해서, 지나간 영상을 돌려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가 나오는 방송프로그램 알림 받기도 가능해서 팬들에게는 아주 감사할 앱일 것이다.
▲ 아이돌 관련 다양한 공연 영상이 계속 업데이트 되는 U+아이돌라이브
앱 안에는 콘텐츠 검색 기능이 있어서 아이돌 그룹이나 멤버 이름을 검색해서 영상을 골라보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앱이 매일 다른 아이돌 멤버의 영상을 모아서 추천해주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특정 멤버를 집중적으로 볼 수 있어서 팬 입장에서는 정말 반가운 일이다. 더욱이 U+아이돌라이브는 꼭 유플러스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다운받아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U+아이돌라이브는 아이돌의 공연 영상이 주류이긴 하지만 아이돌 관련 방송 프로그램 영상도 종종 올라와서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올해 안에 3D 영상을 통해 무대 위 멤버의 생생한 표정까지 전달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기능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U+아이돌라이브앱의 이벤트 메뉴에 들어가보니 지니뮤직어워드티켓을 주는 출시기념 이벤트가 진행중이었다. 이 이벤트는 U+아이돌아이브를 설치하고 화면을 캡쳐해서 본인의 SNS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하고, 이벤트 참여하기로 가서 업로드한 SNS URL과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11월 6일 인천에서 열리는 지니뮤직어워드티켓은 티켓팅 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라고 할만큼 티켓 확보가 어려운데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 득템할 수 있다면 아이돌 팬들 입장에서는 정말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은 앱내 이벤트안내에 있다.
mbc 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 이벤트 참여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