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에 재미있는 드라마가 쏟아지고 있어서 제법 많은 시간을 드라마를 보는데 사용하고 있다. 얼마전에 끝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실을 잘 반영한 막장 드라마 스카이캐슬, 앞뒤 없이 모든 것이 막장인 황후의 품격 등 정말 볼거리가 가득하다. 그런데 크리에이터로 살다보면 일하는 시간이 규칙적이지 않아서 드라마 본방사수를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그래서 유플러스 모바일티비(U+모바일TV) 앱의 TV다시보기 기능을 종종 이용한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는 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의 리뉴얼 버전으로 이름을 바꾸면서 많은 부분이 새로워졌다. 그래서 유플러스 모바일티비앱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살펴본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앱을 처음 들어가보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이다. 전체적으로 UI에 굉장히 직관적인 메뉴이름과 함께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그래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는 이전에도 충분히 사용자를 고려한 UI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더욱 좋아졌다. 영상을 볼 때 위 사진과 같이 플레이어 조작이 가능한데, 밝기나 음량을 터치로 쉽게 변경할 수 있고, 10초 전으로 이동 또는 10초 후로 이동을 터치 2번으로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다. 그리고 영상재생 중에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때 기존에는 구간점프로 이동했는데, 개편되면서 타임바를 직접 터치해서 원하는 장면 이미지를 확인하고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에는 가로 풀화면 재생만 제공했는데 개편되면서 세로 화면 재생을 제공한다. 특히 세로 화면 재생시에 영상콘텐츠의 세부정보를 확인하고 실시간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 같은 영상을 보고 있는 다른 시청자들과 채팅을 하면서 콘텐츠를 소비하면 또다른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필자는 가로화면으로 드라마를 보다가 다른 시청자들의 반응이 궁금할 때 화면 상단에 있는 채팅메뉴를 눌러서 아래 사진과 같은 세로화면으로 넘어가서 실시간채팅에 참여하곤 한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는 영상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비디오포털에서는 단순하게 시청했던 콘텐츠와 비슷한 콘텐츠를 추천하거나 키워드를 통해 영상을 추천했었는데, 개편되면서 시청한 콘텐츠, 좋아요, 찜을 고려해서 비슷한 콘텐츠를 추천하고 키워드에 장르와 국가까지 더해서 복합적으로 영상을 추천한다. 그래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정교해진 추천 시스템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를 자주 들어가다보면 정말 사용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추천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앱에 들어간 후 오른쪽 끝에 있는 특별관에 들어가보면 U+아이돌Live, U+골프, U+프로야구 등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로 만나볼 수 있고, 팟빵이나 아프리카TV와 같이 핫한 영상 플랫폼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는 유플러스TV와 메뉴 구조 및 디자인이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그래서 야외에서 유플러스 모바일을 이용해서 영상을 시청하다가 집안에 들어왔을 때 바로 유플러스TV 연결을 통해 TV로 영상을 계속 시청할 수 있다.
유플러스 모바일티비앱이 출시되면서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는 구글스토어 후기이벤트고 또 하나는 출석체크 이벤트다. 먼저 후기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유플러스 모바일티비에 대한 후기를 남기면 4,000명에게 유플러스 모바일티비 1,000원 상품권을 추첨으로 증정한다. 그리고 출석체크 이벤트는 5일이상 출석도장을 찍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3,000명을 추첨해서 유플러스 모바일티비 10%할인권을 주고 8일 이상 출석자 중 20명을 추첨해서 유플러스 모바일티비 10,000원 상품권을 10일 이상 출석자 중 10명을 추첨해서 유플러스 모바일티비 100,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것이다. ▶▶▶ LG U+모바일TV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