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10월 25일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이 내려다보이는 워커힐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는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런칭행사가 있었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는 기존 코드제로 A9에 물걸레키트를 장착하면 물걸레가 가능한데, 정확한 제품명은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다.
▲ 워커힐 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내려다본 한강
이번에 출시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는 기존에 코드제로 A9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별도구매를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의 가격은 199,000원으로 알려져 있는데, 온ㆍ오프라인 매장에 따라서 조금씩은 다를수 있다. 그리고 11월 9일 기준으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는 오프라인 매장인 LG베스트샵에서 구매할 수 있고, 온라인 판매는 12월 이후에 이루어질 것으로 계획되어 있다. 그리고 파워드라이브 물걸레가 포함된 LG 코드제로 A9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의 특징을 하나씩 살펴보면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기존에 있는 헤드를 빼고 물걸레키트를 장착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다. 코드제로 A9은 파워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역시 단계별로 걸레가 돌아가는 힘이 다르다. 전원을 켜면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걸레가 힘차게 돌아가기 때문에 바닥의 찢은때를 제대로 청소할 수 있다. 그리고 두개의 걸레가 돌아가면서 발생하는 사각지대는 없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에 사용가능한 전용 극세사 걸레는 2종류가 있다. 하나는 부드러운 재질로 일반용이고 다른 하나는 조금 거친 재질로 찌든때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다. 2종류의 걸레를 실제 사용해보면 찌든때용은 확실하게 바닥에 달라붙는듯한 느낌이 난다. 뭐~실제로 청소를 해본 것은 아니라서 정확한 성능을 논할수는 없다.
물걸레키트에는 계량컵도 들어 있는데 물통을 분리해서 한컵을 넣으면 물이 딱 맞게 들어간다. 그리고 좌측에는 물 분사량을 조절하는 버튼이 있는데 꺼두는것도 가능하고 1단으로 하면 8초에 한번씩 물이 나오고 2단으로 하면 6초에 한번씩 물이나온다. 즉, 한번에 분사되는 물의양을 동일한데 분사되는 빈도를 조절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가볍게 발로 툭~툭~ 차는 것만으로도 버튼을 조절할 수 있어서 허리를 굽힐필요가 없다.
LG 코드제로 A9은 기본적으로 청소성능은 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아서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물걸레키트까지 추가되어서 이제는 정말 완벽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가 되었다. 가격이 시장에 나와있는 제품중에 최고가라는 것이 아쉬운점이라면 아쉬운점이다. 뭐~ 성능이 충분히 좋다면 비싼 가격은 사람들이 충분히 감수하는 부분이긴하다. 그리고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가지고 있으면 다른 청소기는 필요 없을정도로 모든 청소가 다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한 이점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미리 사용해본 강경준 & 장신영 부부가 참석해서 김환 아나운서 진행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갔는데 핵심은 청소가 쉬워졌고 장난감이 하나 생긴것같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필자가 직접 만나본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조금 더 생생하게 보고 싶다면 아래 올려둔 영상리뷰를 참고하면 된다. 이 영상을 보면 강경준 & 장신영 부부의 인터뷰 답변 중 일부도 확인할 수 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로부터 행사초대 및 영상제작비용을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