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무선청소기 브랜드인 코드제로의 3가지 제품의 배터리 무상보증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늘렷다. 이번에 보증기간이 늘어난 제품은 자세하게 결혼 혼수필수픔으로 불리는 코드제로 A9을 비롯해서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을 모두 포함한다.
보통 A/S정책이 중간에 바뀌면 특정 시점에서 새로 구매한 고객에게만 해당되는 경우가 많은데, LG전자는 기존에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동일한 무상보증연장 혜택을 부여한다. 그래서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는 업계최고수준으로 무상보증을 제공하게 되었는데,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 배터리는 2년을 무상보증한다.
로봇청소기 코드제로R9을 사용하면서 역시나 경제적인 여유가 된다면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를 몸소 느끼기도 했었는데, 무선청소기에서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배터리에 대해서 무상보증을 해주니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무상보증기간을 늘린다는 것은 성능에 있어서 그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무선청소기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모터니 배터리인 경우가 대부분인 것을 감안하면 LG전자의 무상보증 정책은 참 괜찮다. 최근에 물걸레 키트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더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코드제로A9이 더 잘 팔릴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