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공기청정기 액세서리 이동휠바퀴 & 가습기헤더, 이건 사야해!

Review./생활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8. 12. 15. 15:54

본문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시리즈는 가성비 좋은 가전제품으로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필자 역시 1년 넘게 미에어프로와 미에어2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최신형 기준으로 가장 작은 사이즈인 미에어2S가 10~15만원 정도고 조금 더 큰 미에어프로가 15~20만원 선에서 판매되고 있다.


▲ 이동휠바퀴를 장착한 미에어프로


 필자는 샤오미 미에어 시리즈가 100만원이 넘는 프리미엄 제품들만큼 성능을 발휘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10~20만원을 투자해서 50~60만원 이상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경제적인 여유가 충분해서 100만원이 넘는 공기청정기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면 그냥 LG전자나 삼성전자 등에서 나오는 제품을 구매하라고 권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들이 많지 않고 어떻게 하면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제품을 찾게 되고, 그런 이들에게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참 괜찮은 선택지다.


▲ 미에어2



 샤오미 공기청정기용 액세서리인 이동휠바퀴와 가습기헤더는 샤오미에서 나온 것은 아니다. 다른 제조사가 서브파티 형식으로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데, 사용해보니 충분히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보통 하나의 공간정도를 커버하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는데 바퀴가 없어서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런데 이동휠바퀴를 장착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동휠바퀴는 동봉되어 있는 설치방법을 보면 누구나 쉽게 장착할 수 있을정도로 굉장히 쉽다.




 이동휠바퀴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습기헤더는 공기청정기에 가습 기능을 더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액세서리다. 많은 가정에서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가습기헤더를 공기청정기에 장착하면 더이상 가습기를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장착하는 방법이나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습기헤더를 열어보면 물이 공기청정기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안정장치가 되어 있고 안쪽에 가습을 위한 장치가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가습기헤더르 구매하면 아래 사진속에 있는 물주머니를 함께 주는데 물을 쉽게 채울 수 있어서 굉장히 좋다. 한번에 들어가는 물 용량도 충분하고 사용시간도 충분히 길어서 한번 물을 채우고 한참 있고 있어도 된다. 그리고 물을 다 사용하더라도 공기청정 기능은 이상없이 돌아가고 기계에 더해지는 부담은 없다. 그리고 사용해본 결과 가습량이 충분해서 습기를 적당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



▲ 물은 그냥 안쪽에 있는 선까지 부어주면 된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가습기헤더와 이동휠바퀴는 직구를 해야하기 때문에 가격이 계속 변하는데 대략적으로 가습기헤더가 3~5만원 사이를 왔다갔다하고 이동휠바퀴는 배송비를 포함해서 1만원 내외에 구매할 수 있다. 필자는 가습기헤더와 이동휠바퀴를 한 구매대행 업체에 주문해서 한번에 받았는데,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가장 싼 업체를 찾아서 따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2018년 12월 15일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판매좌표를 아래 남겨둔다. 이미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액세서리를 구매해서 활용도를 더 높히는 것을 권한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가습기헤더 판매좌표

샤오미 공기청정기 이동휠바퀴 판매좌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