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블로거 서포터즈 활동으로 꾸준하게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LG전자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블로거가 2019년을 맞이하요 13기를 모집한다. 개인적으로 2018년에 더블로거 12기로 활동하면서 많은 혜택을 받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기에 많은 분들에게 모집소식을 알리기 위한 글을 올린다.



     더블로거는 2009년 처음시작해서 4기까지는 6개월 단위로 운영하다가 5기부터 1년 단위 운영을 해서 2019년에 13기를 선발하게 되었다. 이번 더블로거 13기 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모집대상이 블로거에서 1인 미디어로 확대되었다는 점이다.



     더블로거 13기 모집 요강을 보면 2019년 1월 13일까지 모집을 하고 선정된인원은 1월 18일에 LG전자 공식 블로그 소셜LG와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알린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모집 대상이 1인 미디어이기 때문에 블로거 뿐만 아니라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도 지원이 가능하다. 평소 IT/가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관련된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온 1인 미디어에게 조금 더 유리한 조건인데, 꼭 IT/테크 분야의 1인 미디어만 뽑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분야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사실 필자도 지금은 IT블로거이자 테크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지만, 2010년에 여행블로거로 활동할 당시 더블로거 3기에 뽑힌 이력을 가지고 있다.


    ▲ 더블로거 12기 발대식


     더블로거에 선발되면 발대식을 시작으로 월 1회 오프라인 정기 모임에 참석하고, 개인 1인 미디어 채널에 LG전자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등 1년간 활동을 하게 된다. 그리고 각종 신제품 발표행사, LG주최의 다양항 행사에 초대 받아서 현장을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LG전자 공식 블로그인 소셜LG에 기고도 할 수 있다.


    ▲ IFA 2018 현장취재


     필자는 2018년 더블로거 12기로 활동하면서 열심히해서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3대 IT전시회 중 하나인 IFA 2018을 LG전자 지원으로 취재를 다녀오기도 했다. 본인이 열심히 한다면 정말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LG전자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을 누구보다 먼저 사용해볼 수 있고 LG전자 경영진, 임직원 등을 만나는 간담회에 참석하기도 한다. 그리고 꼭 IFA가 아니더라도 성과가 좋다면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나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에 가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IFA 2018 기조연설


    ▲ LG V40 ThinQ 신제품 발표회


    ▲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런칭 이벤트


    ▲ 일본여행에서 포켓포토스냅 사용 중


     블로그나 유튜브 등 1인 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개인 매체를 가지고 있다면 더블로거 13기에 지원해서 LG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해보기를 권한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지원해서 경쟁률이 높기는 하지만 지원하지 않으면 선정에 대한 꿈을 꾸지 못하지만 지원하면 작은 가능성이 생긱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도전해보자. ▶▶ LG전자 공식블로그 소셜LG 더블로거 13기 모집글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