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플러스 키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2, 귀엽고 실용적이다

Review./LG U+Pen

by 멀티라이프 2019. 2. 8. 17:12

본문

 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2가 지난 2월 1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나온 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삼성전자의 갤럭시J4플러스에 키위플레이 런처를 사용해서 기본 테마에 카카오리틀프렌즈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키즈폰은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군인데, 이번에 나온 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충분히 실용적인 기능을 갖추고 외형적으로도 귀여워서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스마트폰은 귀여운 리틀라이언과 리틀어피치가 그려진 박스속에 갤럭시J4플러스가 별도의 박스로 들어 있는 2중 포장이 되어 있고, 전용 케이스와 팝콘톡, 보호필름이 들어 있다. 스마트폰을 꺼내자마자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와 보호필름이 들어 있다는 것은 충분히 칭찬할만한 요소다. 그리고 리틀프렌즈가 입체적으로 들어간 케이스 역시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만한 포인트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2를 사용해보면 처음 로딩부터 카카오 캐릭터를 만날 수 있어서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정말 사랑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 사진은 전원을 껐다가 켰을 때 로딩화면인데 리틀라이언이 실로폰을 치고 있다. 그리고 따로 변경을 하지 않는다면 잠금화면에 리틀라이언이 유리창에 얼굴을 갖다대는 모습이 아래 사진속 모습처럼 등장하는데 역시나 귀엽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의 키위플레이 런처를 사용하면 아이콘까지 모두 귀여운 리틀프렌즈로 변경된다. 그래서 위ㆍ아래 사진을 보면 귀여움으로 무장한 다양한 아이콘을 만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워낙 좋아해서 더 귀엽게 느끼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이 스마트폰은 단순하게 귀엽기만 한 것은 아니고 정말 실용적인 요소가 가득하다. 먼저 유료 결제를 해야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과 YBM 영한영사전을 이용할 수 있다, 백과사전과 영한영사전은 사전데이터를 모두 다운받아두면 네트워크가 끊긴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인터넷을 차단한 상태에서도 교육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그리고 U+TV에서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U+아이들나라를 U+모바일TV를 이용해서 바로 시청가능하다. 아이들나라에는 교육적으로 아이들에게 좋은 콘텐츠가 가득한데, 스마트폰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다.




 부모들이 키즈폰을 선택하는 이유는 아이들의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 1번인데, 이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키위플레이는 자녀의 위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이용을 직접 제어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작에서는 스마트폰 사용 제어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이 조금 있었는데, 이번에는 특정기간 인터넷 차단, 앱 사용 모니터링, 앱 사용시간 제한, 웹사이트 제한까지 추가되어서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다. 그리고 아이와 부모가 키위플레이를 통해서 1:1 채팅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부모는 꼭 유플러스가 아니더라도 키위플레이앱만 설치하면 아이의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다.



 아이가 어디 있는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모는 좀더 편안한 마음으로 아이를 케어할 수 있고, 집이나 학교 위치를 등록해두고 해당 지역을 벗어나는지를 확인하거나 이동경로까지 알 수 있다. 요즘 세상이 워낙 무서워서 아이 키우기 힘들다는 부모가 많은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분명히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질 것이다.




 이번에 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서 추가된 기능을 포함해서 스마트폰 사용을 제어하는 기능은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 있다. 유용한 기능의 메뉴를보면 전화/문자 수발신 차단, 인터넷 차단, 앱 사용 제한, 웹 사이트 차단, 앱 사용 모니터링이 있는데, 아이가 스마트폰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것을 막고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더 이상 자녀의 스마트폰 중독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앱 사용 제한 사용 모습



 키즈폰이라고 하지만 기본적인 스펙이 받쳐주지 않으면 아이가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없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전작보다 확실히 스페이 상향되었는데 스냅드래곤 425 CPU, 3GB RAM, 32GB 저장공간, 6인치 HD+디스플레이, 3,3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이는 전작이 엑시노스 7570, 2GB RAM, 16GB 저장공간, 5인치 HD 디스플레이, 2,400mAh 배터리를 탑재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발전한 것이다. 그래서 요즘 아이들이 많이 시용하는 유튜브를 시청하는데도 충분하고, 프렌즈 레이싱과 같이 가벼운 게임은 충분하게 즐길 수 있다.



 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의 출고가는 299,200원인데, 유료 서비스인 백과사전과 영한영사진을 이용할 수 있고 부모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서 아이 스마트폰을 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는 키위플레이가 있어서 가격적으로 괜찮다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U+ 참 쉬운 결합할인으로 부모와 아이까지 3명 결합시, 최대 16,500원까지 추가요금할인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카카오리틀프렌즈2는 오프라인 유플러스 매장에서 구매 및 개통하는 것도 가능하고, 온라인 U+Shop에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 판매링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