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집에 무선공유기 하나 쯤은 다 가지고 있다. 과거에 인터넷 공유기라고하면 유선을 먼저 생각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 공유기를 찾는다. 필자 역시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다보니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인터넷 무선 공유기를 찾게 되는데, 이번 설에 부모님댁에 공유기를 새로 놔드렸다. 찾아갈 때마다 와이파이 환경이 좋지 않아서 답답한 것도 있었고, 부모님도 공유기가 있는 곳에서 조금만 멀어지면 감도가 떨어진다고 말씀하셨다.



     부모님집이 조금 큰편이고 마당에서도 와이파이 사용이 필요해서 강력한 성능을 가진 녀석을 찾다가 아이피타임 A2004NS-MU를 들고가서 설치했다.



     박스를 열어보면 아주 자세한 설명이 들어 있는 설명서가 4가지 들어 있다. 인터넷 공유기를 살 때 설치부터 설정까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 제품은 기계치도 쉽게 설치할 수 있게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다. 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다.


    ▲ 기본 구성품



     여러 가지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해본 경험으로 조금 오래 사용하면 많이 뜨거워져서 일시적으로 인터넷이 안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 제품은 측면과 하단에 충분한 방열구가 있어서 발열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발열 문제가 없다는 것은 사용간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그만큼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아이피타임 A2004NS-MU 후면 단자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아이피타임 A2004NS-MU를 설치하는 과정이 굉장히 간단하다. 아마도 대부분의 구매자들이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설정을 할텐데, 그냥 앱에서 시키는대로만 하면 된다. 설정 과정에서 본인이 사용할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네트워크 이름 및 비밀번호를 지정해야 하는데, 만약을 대비해서 어딘가에 메모해두는 것을 권한다.




     인터넷 공유기를 설치하고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했다. 위 사진을 보면 다운로드가 77.3 업로드가 94.6이 나오고 핑이 6ms로 굉장히 준수한데, 부모님집이 기가인터넷이 아닌 일반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빠른 것이다.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집에서는 더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공유기 왼쪽에는 각종 LED표시가 있는데 위에서 잘 보이고, 측면이나 조금 거리를 두면 보이지 않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밤에 불을 껐을때 LED가 잠을 방해하지 않아서 좋다.


    ▲ 아이피타임 A2004NS-MU



     아이피타임 A2004NS-MU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공유기를 한번 설치하면 고장날 때까지 사용하겠지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히 긍정적인 요소다. 대부분의 기능은 아이피타임 모바일 매니저를 이용하면 설정이 가능하고, 메뉴에 들어가보면 위 사진에서 보듯이 기능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아이피타임 모바일매니저를 이용한 펌웨어 업데이트



     아이피타임 A2004NS-MU를 이용하면 파일 공유 서버, 미디어 서버, 클라우드 백업, 간이 웹서버(URL 서비스), VPN서버, 콘솔게임기 지원 등 고가의 라우터에서나 지원하던 기능들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 보듯이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USB테더링을이용해서 무선 인터넷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이피타임 A2004NS-MU을 부모님댁에 설치하고 나서 빠른 속도와 넓은 커버리지 덕분에 부모님이 굉장히 만족스러워하셨고, 필자 역시 자주는 아니지만 쾌적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친절한아이?
      2019.02.06 12:3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