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0일 공개된 갤럭시S10, S10e, S10플러스를 삼성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서 대형 가전매장에 가면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을 직접 만나본 사람들은 어떻게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으면서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두고 있다. 그래서 갤럭시S10 시리즈의 모델별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제조사 혜택과 상대적으로 풍성한 혜택이 있는 LG유플러스 제공 구매혜택을 차례대로 정리한다.


    ▲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전시된 갤럭시S10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S10 시리즈 3종은 스펙상 공통점이 딱 한가지 있는데 퀄컴스냅드래곤 855 또는 엑시노스 9820을 탑재했다는 것이다. 디스플레이, 메모리, 저장공간, 카메라, 배터리 등이 모두 다르고, 공통적으로 프리즘 화이트와 프리즘 블랙 색상이 출시된다. 그리고 카나리아 옐로우는 갤럭시10e, 프리즘 그린은 갤럭시S10, 세라믹 화이트 & 세라믹 블랙은 갤럭시S10플러스에서만 각각 출시된다. 주요 스펙 및 가격은 위 표를 참고하면 된다.


    ▲ 프리즘 옐로우(좌), 프리즘 그린(우)


     개인취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전체적으로 프리즘 화이트가 가장 잘 나왔다는 평가가 많은편이고, 카나리아 옐로우에 대한 평가도 우호적인 편이다. 프리즘 그린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고, 프리즘 블랙은 무난하다는 의견이 많다. 위 한장의 사진과 아래 두 장의 사진을 통해 국내 출시되는 6가지 색상을 모두 확인 수 있다.


    ▲ 프리즘 블랙(좌), 세라믹 블랙(우)


    ▲ 세라믹 화이트(좌), 프리즘 화이트(우)



     외형적으로도 카메라 개수에 따른 차이 이외에 디스플레이 형태가 다르다. 갤럭시S10e는 플랫이고 갤럭시S10과 갤럭시S10플러스는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그래서 엣지 덕분에 S10과 S!0플러스가 좌우 베젤이 더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실제 자세히 보면 베젤 두께는 똑같다.



    새롭게 생긴기능이나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다 사용해보지는 못했는데, 기존에 있는 기능 중에 라이브 포커스와 AR이모지는 상당히 진화했다. 라이브 포커스는 전후면 공히 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바뀌었는데, 촬영할때 적용해도 되고 한장만 촬영후에 효과를 후보정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AR이모지는 눈코입을 더 잘 따라해서 디테일한 표정을 잘 표현하고 전신모드 사용시에는 위 사진처럼 팔다리는 물론이고 몸의 움직임까지 따라한다. 그래서 꽤나 재미있는 사진 또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가면모드가 있어서 얼굴만 이모지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사은품은 크게 3가지다.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비용 50% 현장 즉시 할인 1년간 1회, 갤럭시 팬파티 초대권 추첨 증정이 세가지 모델에 공통적으로 적용되고, 갤럭시S10e는 10,000mAh 무선충전 배터리팩, 갤럭시S10은 완전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를 제공한다. 인터넷상에는 벌써 갤럭시S10이나 갤럭시S10플러스를 구매예정인 사람들에게 갤럭시버즈만 따로 구매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9과 갤럭시노트9에 이어서 이번 갤럭시S10에서도 특별보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갤럭시S6, S7, S8 구매고객 대상으로 시세보다 최대 2배까지 보상을 해주고, 그외 갤럭시 S/노트 시리즈나 아이폰을 시세보다 조금 더 높게 정액 추가 보상해준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조금 더 갤럭시S10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에서는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이번에도 열어서 가격부담 없이 갤럭시S10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은 24개월형 기준으로 정상가의 60%만 24개월 할부로 나누어내고, 24개월 후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남은 할부금이 보상되는 형태다. 조금 더 자세하게는 아래 표를 보면 12개월형일때와 24개월형일때 어느정도 금액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주는 구매혜택중에 U+패밀리 하나카드 혜택도 빼놓울 수 없는데, 전원카드 실적에 따라서 최대 60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하면 매월 자동이체금액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는데, 굉장히 매력적인 혜택이 아닐 수 없다.



     그 밖의 혜택으로 갤럭시S10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고, 유플러스의 온라인샵인 유플러스샵을 이용하면 6가지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유플러스샵 이용해서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하면 최대 32%의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유플러스가 가지고 있는 또하나의 매력은 요금제에서 찾을 수 있는데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88이 꽤나 좋다. 필자가 이미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이기도 한데,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속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이외에 가족간 주고 받을 수 있는 데이터가 무제한이고 다른 스마트기기를 2회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유플러스 모바일TV, 유플러스 영화월정액, 지니뮤직앱 등 프리미엄 컨텐츠 중에 2가지를 선택해서 역시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월말에 출시되는 갤럭시S10 5G를 구매하면 요즘 한창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유플러스의 5G 광고속 모습이 현실이 될 수 있다. U+VR을 이용해서 실감나게 태양의 서커스와 같은 공연을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U+AR을 이용해서 좋아하는 아이돌을 내 방안에서 만나는 기적을 경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멀게만 느껴졌던 5G시대가 정말 눈앞으로 다가왔다. 개인적으로 사람들의 욕구를 대리만족 시켜줄 수 있는 U+AR서비스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갤럭시S10, 갤럭시S10e, 갤럭시S10플러스 구매시에 제조사와 유플러스를 통해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봤다. 어차피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기로 결정했고, 갤럭시 S10 시리즈를 마음에 두고 있다면 조금이라도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유플러스 사전예약은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이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플러스 사전예약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