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한화이글스가 아닐까라고 생각한다. 한화그룹은 대한민국의 10대 그룹안에서 6~7위를 기록할만큼 다양한 기업활동을 하고 있는데, 우리에게 알려진 내용은 생각보다 많이 없다. 한화그룹이 하는 일 자체가 B2B사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도 있지만, 한화그룹이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한화그룹에서는 한화그룹의 소식을 전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SNS채널을 5개나 운영하고 있다.



     한화그룹이 운영하는 SNS채널의 공식명칭은 한화데이즈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포스트를 운영하고 있고, 유튜브는 한화TV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화데이즈는 기업의 소식을 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콘텐츠가 전혀 지루하지 않고 우리의 일상과 관련된 이야기나 도움이되는 내용도 종종 올리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는 100만명이 넘는 팬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고, 비교적 운영시간이 짧은 유튜브 한화TV도 구독자 만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 63빌딩이 한화 소유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도 많다


    ▲ 한화데이즈 인스타그램(1)


     한화데이즈 채널들이 가지는 가장 큰 강점은 특정 채널에 대한 편중없이 모두 고르게 업데이트가 된다는 것이다. 기업들이 문어발식으로 많은 SNS채널을 개설해두고 정작 운영하는 것은 1~2개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한화는 5개의 채널을 모두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어서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채널을 구독(또를 팔로우)하고 소식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한화데이즈 인스타그램(2)


    ▲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1)


     서두에도 언급했지만 한화데이즈 SNS채널에는 정말 다양한 이벤트가 수시로 올라온다. 데이트나 나들이하기 좋은 각종 축제 티켓, 영화관란괌 등을 나눠주고 가을에는 누구나 한번쯤 가고 싶어하는 세계불꽃축제 티켓을 이벤트로 주기도 한다. 한화의 다양한 소식을 접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해서 문화생활을 질을 올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페이지(2)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앱 1위를 카카오톡이 유튜브에 내어준지 꽤나 시간이 지났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물론이고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 검색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그래서 한화도 한화TV를 만들어서 운영중인데, 내용의 퀄리티나 영상미 수준이 높아서 편안한 감상이 가능하고 생황의 상식을 머리속에 쏙~쏙~ 넣을 수 있다. 그동안 B2B 위주의 사업으로 우리가 몰랐던 한화그룹 계열사의 이야기를 재미나게 풀어내기도 하고, 흥미진진한 가십거리도 종종 올려준다.



     한화는 최근에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이어서 포스트도 운영을 시작했다. 블로그를 통해서 오랜시간 한화그룹의 소식을 전해왔는데, 이제는 구독시스템이 조금 더 잘 갖춰진 포스트를 통해서도 소식을 접할 수 있다.



     기업홍보를 위해 시작한 SNS가 이렇게 활발하게 다양한 채널에서 동시에 운영되는 것은 정말 흔하지 않다. 그것은 단순하게 기업소식만 재미없게 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흥미롭게 바라볼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기에 가능하다. 이런 한화데이즈 SNS채널 중 하나를 구독(팔로우)하고 접해보면 분명히 배울점도 많고 얻어가는 것이 있을 것이다.


    한화TV(유튜브) 바로가기

     한화데이즈 포스트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