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금융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가 새로운 BI를 선칭했다. 2017년 처음으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 라이프플러스를 선보였고, 이번에 로고와 슬로건을 리뉴얼 한것이다. 이번 리뉴얼에에서 무인양품의 아트 디렉터로 유명한 '하라 켄야'가 작업한 BI가 눈길을 끈다. 참고로 BI는 Brand Identity의 약자다.
▲ LIFEPLUS의 새로운 BI 키비주얼
▲ LIFEPLUS의 새로운 BI 로고
하라 켄야는 BI 제작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로고를 통해 나타내고 싶었던 것은 언제나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현대인의 삶"이라며, "삶의 역동성 속에서 개개인의 삶이 LIFEPLUS의 가치를 만나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즉,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LIFEPLUS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것이다.
▲ 하라 켄야의 라이프플러스 BI 디자인 제작 비하인드 영상 스틸컷
로고와 함게 공개된 새로운 슬로건은 '금융, 삶을 무자하다'인데, 삶의 가치에 집중하는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LIFEPLUS가 삶을 더 잘 살기위한 방법으로서 고객과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9년에는 슬로건에 담긴 의미를 더욱 명확히 하고자, 건강하고 균형적인 삶을 의미하는 'Wellness'를 주제로 LIFEPLUS 콘텐츠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그래서 위 그림에서 보듯이 금융(Financial), 신체(Physical), 정신(Mental), Inspirational(영감) 네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라이프플러스는 신규 BI 런칭을 기념해서 디자이너 하라 켄야가 직접 디자인한 LIFEPLUS WELLNESS KIT를 총 8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2019년 4월 7일까지 진행되는데, BI 제작 관련 비하인드 영상 또는 인플루언서들의 스토리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증정하는 라이프플러스 웰니스 키트는 시계, 문구류, 향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로 이벤트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둔다. ▶▶▶ 라이프플러스 웰니스 패키지 증정 이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