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보다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음주운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음주운전은 본인을 위험에 빠뜨릴뿐 아니라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을 죽음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다. 실제로 음주운전사고로 인해서 사망에 이른 피해자들의 뉴스를 종종 접한다. 그래서 필자는 음주운전을 하는 것 자체가 살인미수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DB손해보험 다이렉트와 카카오T대리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서 소개한다.
정확하게 "DB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 T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 BYE 음주운전"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 부스가 준비된 장소에서 노래를 부르고 움주운전 근절을 위한 영상을 보고 음주운전이 얼마나 위험한지 몸소 느끼게 하는 것이다.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드렁큰싱어 캠페인은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여의도 윤증로 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에서 시작해서 4월 12일과 13일 양일간에는 홍대 걷고싶은 거리 로타리앞에서 이어진다.
음주를 한 사람이 드렁큰싱어 부스에서 노래를 부르면 마이크에 내장된 음주운전 측정기가 혈중 알콩농도를 측정해서 음주 후 보여주는 음주은전 글정 영상메시지에 포함해서 보여준다. 그리고 노래 완곡 후 영상을 볼때 아래 사진처럼 사이렌(경고음 포함)과 이산화탄소가 분출이 되면서 시각, 청각, 촉각을 자극해서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이번 드렁큰싱어 캠페인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영상을 SNS채널에 공유하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열고 있는데,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계속되고 당첨자 발표는 2019년 6월 2주차에 있을 예정이다. 이벤트에 걸려있는 선물은 갤럭시S10e 1대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잔이다. 혹시나 이벤트 참여를 희망한다면 다음 링크를 따라가만 된다. ▶▶▶ 드렁큰싱어 영상공유 이벤트 바로가기
술을 단 한잔만 마셨더라도 음주운전은 절대로 하면 안되다. 음주운전에 이정도면 괜찮겠지라는 타협점은 절대로 없다. 음주운전을 하는 쓰레기는 정말 진심으로 이세상에서 사라져야 한다. 당신의 잘못된 선택이 누군가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번 드렁큰싱터 캠페인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음주운전에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깨달았으면 좋겠다.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