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의 신제품 발표행사가 2019년 5월 15일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이미 유출된 내용을 통해서 고프로와 유사한 형태의 액션캠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 퍼지고 있다. 액션캠 시장은 한때 고프로가 점령하는듯 하다가 최근에 다양한 제품이 나오면서 그 위상이 많이 흔들린 상태인데, 고프로의 가격이 다소 비싼편이어서 제대로된 경쟁자가 될 이번 DJI의 오즈모 액션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DJI 오즈모 액션은 고프로와 마찬가지로 전자식 손떨림 보정방식을 말하는 EIS가 적용되었고 1/2.3인치 크기의 이미지센서(1200만화소)가 탑재되었다. DJI는 그동안 뛰어난 짐벌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을 수차례 선보여왔고 얼마전에는 오즈모포켓을 통해서 소형 짐벌 카메라 시장에서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런데 이번에 등장하는 오즈모 액션은 소프트웨어로 떨림을 처리하는 EIS를 적용해서 DJI가 어느정도 성능을 만들어냈는지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뜨겁다.



     모든 것은 실제 제품이 발표되야 알겠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을 보면 오즈모 액션은 전면과 후면에 모두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서 일반촬영과 셀피촬영 모두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촬영이 가능하다. 그래서 셀피촬영시에도 편하게 앵글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화각이 최대 145도에 이를 것이라는 정보가 있는데 정말 이정도 화각까지 지원한다면 오즈모 포켓에서 소비자들이 불만으로 가졌던 화각에 대한 문제까지 말끔히 해결된다.



     그 밖에 알려진 내용으로 탑재된 렌즈의 밝기가 f/2.8이고 셔터스피트는 1/8000초에서 120초까지 지원한다. 그리고 4K 60fps 촬영과 240fps 슬로우 모션, HDR촬영, 타임랩스 등이 가능하다. 또한 촬영모드로 단일촬영, 연속촬영, 타이머촬영, 인터벌촬영 등이 있다. 외형적인 모습은 이 글에 올려진 사진들을 보면 충분히 알 수 있다.



     공개된 박스를 보면 오즈모 액션 주변에 물이 가득한데 기본적으로 IP68 수준의 방수방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해서 신제품 발표 초대장을 보면 물 속 모습을 담고 있는데, 바다속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방수기능을 가졌음을 강조하고 싶은듯 하다.




    ▲ DJI 오즈모 액션 외형사진(1)


    ▲ DJI 오즈모 액션 외형사진(2)


     미동부기준 2019년 5월 15일 오전 9시에 발표하는 DJI 오즈모 액션에 정식 공개전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 고프로나 소니 액션캠을 시장에서 치워버릴 정도의 제품이 될지 개인적으로 상당히 궁금하다. 알려진 내용만 보면 다른 액션캠들과 충분히 경쟁할만한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 관건은 가격이고 고프로보다 저렴하게 등장한다면 분명히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적으로는 고프로와 DJI 액션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모습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 어떤 시장이든 한 제품이 완승하는 것보다 경쟁상대가 있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끝으로 오즈모 액션이 공개되면 내용을 정리해서 한번 더 소식을 전하고, 빠르게 구매해서 장단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