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효율적인 배터리관리와 다양한 헤드툴

Review./생활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9. 5. 26. 16:40

본문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이하 다이슨 V11로 표기)를 사용한지 어느덧 한달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났다. 새롭게 시장에 등장한 다이슨 V11은 다양한 사용자 편의기능을 담고 있어서 꽤나 만족스러운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효율적인 배터리관리와 다양한 헤드툴이다. 사실 장착할 수 있는 헤드툴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은 무선청소기 시장의 트렌드가 되어서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상대적인 강점이라고까지는 말하기 힘들지만, 배터리관리는 정말 생각이상으로 만족스럽다.


▲ 거실에 거치해두고 사용하고 있는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무선청소기가 가지는 가장 큰 강점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필자는 차량 청소를 할 때도 자주 사용한다. 차량청소를 위해 다이슨 V11을 가지고 나갈때는 함께 들어있는 헤드툴 구성품 중 미니 모터툴과 크레비스툴, 콤비네이션툴을 가지고 간다. 다이슨 V11은 자동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하이토크 헤드 이외에 일반 청소툴을 장착하면 일반, 미디엄, 부스트 모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필자는 차량청소를 할 때 주로 미디엄 모드를 사용하는데, 조금 더 오랜시간 청소하기를 원한다면 일반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참고로 일반모드 사용시 최대 60분 동안 청소를 할 수 있다.




 차량청소를 할 때 가장 먼저 미니 모터툴을 이용해서 차량 곳곳에 있는 먼지와 머리카락 등 이물질을 제거한다. 미니 모터헤드는 비교적 좁은 곳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차량에도 좋고 이불 등 침구 청소를 할 때 사용해도 좋다. 과거에는 목적에 따라서 청소기라 여러대 필요했지만 요즘은 다양한 구성품과 기능이 포함되기 때문에 다이슨 V11 하나면 충분하다. 


▲ 침구청소에 사용중인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크레빌스툴 사용(1)


 차 안에는 좁은 틈새가 꽤나 많다. 그래서 미니 모터헤드를 이용해서 전체적인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에 크레비스 툴을 이용해서 작은 틈새에 있는 이물질 청소를 한다. 크레비스툴 하나면 차량안 좁은 공간도 문제없이 모두 청소를 할 수 있다.


▲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크레비스툴 사용(2)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사용중에 본인이 선택한 모드를 계속시 남은 사용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청소를 하면서 사용시간을 고려한 계획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 뭐~ 기본적인 사용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완충된 상태에서 차량청소를 위해 나왔다면 사용시간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청소를 할 수 있긴하다. 그리고 다이슨 V11이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위해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이 시스템은 위 사진속 모습처럼 사용자에게 남은 사용시간을 을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사용패턴을 학습하여 정확도를 높이는 알고리즘을 활용한다. 그래서 청소를 끝낼때마다 완전히 충전을 하게 되면 알고리즘의 정확도가 더욱 높아진다.


▲ 차안에서 청소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크레비스툴을 이용한 틈새 청소까지 끝내고나면 마지막으로 콤비네이션툴을 이용해서 대시보드나 계기판이 있는 곳 등에 쌓여있는 먼지를 가볍게 청소한다. 이렇게 3가지 툴을 이용해서 청소를 하고나면 차안이 굉장히 쾌적해진다. 요즘 차안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기본적으로 물리적인 청소를 전혀 하지 않는다면 그 효과가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다이슨 V11과 같은 무선청소기를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차량안 청소를 하는 것을 권한다.



▲ 청소를 끝낸 후 먼지통에 가득한 먼지와 머리카락 등



 청소를 끝내고 돌아오면 어김없이 바로 거치대에 꽂아서 충전을 한다. 앞에서도 한번 언급했지만 배터리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후에 항상 완충하는게 중요하다. 여담으로 더욱 정확한 측정을 위해 알고리즘이 학습을 진행한다고 해서 실제 다이슨 V11의 사용시간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우리나라는 일반적으로 마루바닥과 같은 형태의 바닥이 대부분이라서 소프트롤러 클리너 헤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집에 카페트 등 다양한 형태를 동시다발적으로 청소해야한다면 하이토크헤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이토크헤드는 카페드, 마루바닥 등 다양한 형태의 바닥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데, 자동모드 사용시 자동으로 바닥을 감지해서 흡입력과 작동시간 밸런스를 스스로 맞추고 바닥유형에 맞게 청소를 한다. 그래서 대개 하이토크헤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편리하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커튼청소나 천장 틈새청소도 용이하게 도와주는데, 연장봉과 콤비네이션툴을 이용하면 쉽게 청소를 할 수 있다. 커튼이나 천장틈새는 먼지가 많이 쌓이는 곳은 아니지만 쾌적한 집안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가끔은 청소해줄 필요가 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모든 헤드툴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손쉽게 사용모드를 변경하고 남은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다. 사용자들은 이런저런 요소를 신경쓰지 않고 간편하게 청소를 하기 원하는데 다이슨 V11은 그런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분히 채워주는 무선청소기라고 생각한다.


"본 포스트는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