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의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불꽃쇼 중 하나인데, 올해도 멋진 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매년 현장취재를 위해서 찾아가곤 했었고 올해도 영상촬영을 위해서 현장에 머물 예정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는 현장에가서 보면 가장 좋지만 지방에 살고 있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사람이 더 많다. 그래서 스마트폰이나 TV 등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 방법은 유튜브 한화TV 생중계를 보는 것이다. 한화는 유튜브 세상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유튜브를 통한 생중계를 준비했는데, 음원저작권 등 관련문제를 모두 해결하고 최상의 화질로 불꽃쇼를 라이브로 보여줄 준비를 끝냈다는 후문이다. 2019년 10월 6일 시작되는 라이브 방송은 MC붐이 진행한다.
서울세계불꽃축제를 편안하게 만나는 두 번째 방법은 U+5G 서비스를 사용중인 사람에게 해당된다. LG유플러스는 U+VR 서비스를 이용해서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를 생중계하는데, 한화TV를 통해서 관람하는 것과는 또 다른 맛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집에 VR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현장에 간듯한 생생한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 주간불꽃쇼
▲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 불꽃쇼
▲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 불꽃쇼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는 19시 20분에 중국팀의 불꽃쇼를 시작으로 19시 40분 스웨덴팀 불꽃쇼가 이어지고, 한국팀(한화)은 20시부터 40분간 불꽃쇼를 진행한다. 그리고 생중계를 통해 볼수는 없는데, 17시 10분에 6분간 주간 불꽃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는 63빌딩 미디어아트쇼, 원효대교를 이용한 불꽃쇼 등이 더해져서 다채롭게 펼쳐진다고 하니 시간이 허락한다면 여의도로 출동하면 되고, 그렇기 않다면 한화TV나 U+VR을 통해 생중계를 시청하는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