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그룹 창립 67주년 맞이 릴레이 봉사활동 진행! 10월 한달간

Review./한화1인미디어기자단

by 멀티라이프 2019. 10. 15. 15:22

본문

 한화그룹이 지난 10월 9일 창립 67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한화그룹은 임직원 5천여명이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10월 한달동안 진행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각 계열사의 본사 외에도 대전ㆍ충정 지역의 15개 사업장을 비롯해, 판고, 구미, 울산, 여수 등 전국 90여개 사업장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된다.



 한화그룹의 창립 67주년 릴레이 봉사활동은 각 지역의 사업장별로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게 진행되는데, 농촌 일손돕기를 비롯해 취약계층 지원, 주거환경개선,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하게 전개된다. 한화가 펼치는 이런 사회공헌활동을 보고 있으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데, 그 목적이 무엇이든 지역사회에 무엇인가를 돌려주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



 한화그룹의 사회봉사단은 최근에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현장에서도 만난적이 있는데, 시민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열어주면서 청소 및 뒷정리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하는 모습을 보고 좋은 인상을 받았었다.



 이 글에 올려진 사진속 모습은 (주)한화 임직원들이 참여한 과수농가 지원 봉사활동으로 릴레이 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다. 과수농가 지원 봉사활동은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농장에서 배 수확 활동을 돕는 것이었는데, 수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봉사를 통해 수확한 배 80박스와 배즙 90박스를 유성구 관내 복지관, 경로당,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미 많은 한화계열사와 지역 사업장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런 기업의 대규모 봉사활동 지금보다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언제부터인가 한화사회봉사단의 사회공헌활동이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대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직웝들 개개인의 입장에서는 다소 힘들고 시간을 빼앗는 일일지 모르겠지만 사회 입장에서는 너무나 즐거운 일이다. 진심으로 한화사회봉사단 모두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