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만하면 찾아오는 미세먼지의 공습이 시작되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들은 집안 곳곳에 내려 앉을 텐데 정수기도 예외가 될 수 없을 것 같다. 그리고 노로바이러스 감염 소식도 뉴스에서 이따끔씩 들려와서 위생관리에 더 신경을 쓰게 되는 요즘이다. 주방에서 무신경할 수 있는 가전은 거의 없다. 하지만 가장 예민하고 꼼꼼하게 관리해야 하는 부분은 우리가 늘 마시는 물이라 생각한다. 특히나 늘 물과 접촉하게 되는 코크는 더더욱 깨끗한 관리를 해줘야하고 정수기의 직수관 역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 웰스 tt UV+ 정수기로 바꿨는데 3중으로 케어를 해주니 정수기 수질관리, 위생관리에 대한 걱정을 많이 덜 수 있었다. 직수정수기를 추천할 때나 정수기 렌탈에 있어서 웰스 tt UV+를 말하는데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


    ▲ 웰스 tt UV+ 정수기


     하루에 셀 수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은 물을 마시고 요리를 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겨울에는 특히나 난방때문에 건조함을 더 느껴서 물을 자주 마시게 된다. 그래서 깨끗한 물, 위생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 웰스 tt UV+ 정수기를 들이고 나서는 그런 걱정을 덜었다. 2시간마다 자동살균해주는 코크를 비롯해서 유로관 살균, 1년마다 코크 팁 교체 등 웰스 tt UV+ 정수기의 케어 서비스는 정말 믿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 2시간에 한번 알아서 UV살균하는 코크


     사실 일이 많고 바쁘면 정수기까지 신경 쓸 겨를이 없다. 스스로 알아서 살균소독해주면 참 좋겠다 싶은데 그 바람대로 웰스 tt UV+ 정수기는 2시간에 한번, 알아서 살균케어를 한다. 99.9% UV LED를 통해서 살균하기에 내가 케어를 하지 않아도 되니 마음이 참 편하다. 


    ▲ 코크 살균을 원할 때 정수버튼 2초 누르기


    ▲ 살균케어 중인 웰스 tt UV+ 정수기


     요리를 좀 격하게 하거나 미세먼지가 심할 경우 등 코크 살균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경우에는 정수 버튼을 2초간 누르면 램프 컬러가 보라색으로 바뀌면서 UV 살균모드로 들어간다. 자체적으로도 살균케어를 하지만 내가 원하는 순간에 기다리지 않고 살균케어를 할 수 있다는 게 좋았다. 이 기능은 정말 자주자주 사용하고 있다. 


    ▲ 웰스 tt UV+ 정수기의 필터


     웰스 tt UV+ 정수기에는 웰스멀티카본플러스 필터와 나노클린 필터, 이렇게 2개의 필터가 들어가 있다. 이 두 개의 필터는 총 9단계의 필터링을 통해서 부유 물질과 녹찌꺼기, 잔류염소, 악취, 중금속제거, 항균, 미네랄 pH 유지, 물맛 향상, 노로바이러스와 세균제거, 미세입자와 악취제거 등의 역할을 한다. 미세 이물질 제거는 물론 겨울철 장염의 원인인 노로바이러스를 99.9% 제거해주는 강력한 필터링 시스템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 물은 늘 마시고 건강과 위생과도 직결되니 정수기를 선택할 때는  필터나 살균케어 등 다방면에서 꼼꼼하게 살펴봐야한다 생각한다.


    ▲깨끗한 물이 나오는 중


    ▲ 늘 깨끗한 코크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웰스 tt UV+ 정수기


    ▲ 물 맛도 좋고~


     웰스 tt UV+ 정수기는 2개의 필터가 중금속 6종을 포함해 세균포함해서 35종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기에 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물맛도 꽤나 괜찮은 편이다. 어떤 생수에서는 특유의 비릿한 맛이 물에서 느껴져서 생수 하나 자체만으로는 마실 수 없어서 보리차 등의 티백 등을 넣어서 마시곤 했는데 웰스 tt UV+ 정수기의 물을 마시면서는 티백없이 물을 아주 잘 마시고 있다. 

      


     물 맛도 좋지만 마음에 들었던 것은 위생걱정없이 물을 마실 수 있게 케어해주는 웰스만의 서비스였다. 웰스 tt UV+ 정수기 렌탈의 경우 6개월마다 유로관 살균을 하고 1년마다 코크 Tip 까지 교체해주면서 3중으로 위생을 케어해준다. 앞서 말한 3중케어가 바로 이것이다. 웰스 tt UV+만의 스케일링 서비스가 있는데 빠른 유속을 이용한 회오리 순환 시스템으로 살균하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말한다. 3개월 주기로 살균 스프레이 살균서비스를, 6개월마다 스케일링 키트 살균서비스를 하고, 1년이 지나면 코크 Tip을 교체해준다. 아무리 코크가 스스로 살균을 한다고 해도 외부 오염원에 가장 취약할 수밖에 없는데 이 코크 Tip을 1년마다 바꿔주니 더 믿고 안심할 수 있었다. 정수기 렌탈과 구입에 있어서 가족의 건강과 바로 직결되는 게 물이기에 물 맛, 위생케어, 필터 등 좀 더 꼼꼼하게 살펴봐야하는데 나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그렇기에 직수정수기추천을 해달라하면 고민없이 웰스 tt UV+ 정수기를 말할 것이다.


    "이 포스트는 체험단 활동의 일환으로 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