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10월 5일 서울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던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가 끝난지도 어느덧 한달이 훌쩍 넘게 시간이 흘렀다. 아직까지도 그날의 감동을 잊지 못하고 있는데, 최근에 유튜브 한화TV에서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이 올라왔다. 한화불꽃축제가 끝나고 워낙 많은 영상이 인터넷앙에 올라왔기 때문에, 비슷한 영상일거라고 생각하며 슬쩍 재생을 눌렀는데 뭔가 다른 포스가 느껴졌다. ※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은 글 하단에 첨부되어 있음
▲ 한화불꽃축제 2019 주간 불꽃쇼
하루 종일 여의도에 머물면서 불꽃놀이 이외에도 참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한화TV의 영상속에는 사람들이 몰라서 지나치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모두 담겨져 있었다. 많은 불꽃축제영상이 밤하늘의 불꽃에만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면, 한화TV의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은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꿏축제 2019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서 노력한 모습이 엿보였다.
▲ 필자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by 갤럭시폴드
한화TV의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을 조금 자세히 살펴보면 쉽게 볼 수 없는 드론 영상으로 시작한다. 축제가 열리고 있는 여의도의 모습을 하늘에서 보는 것은 또 다른 멋이 느껴지고, 불꽃놀이가 시작되기 한참 전인 오후시간에도 정말 많은 사람이 몰려들었음을 알 수 있다.
▲ 하늘에서 본 한화불꽃축제 2019 현장
많은 사람들이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생각하면 불꽃쇼만 생각하고 불꽃쇼만 구경한다. 그런데 단순하게 불꽃놀이만 보여주는 그런 행사가 아니라 하나의 축제이기에 정말 그라운드 행사가 많다. 불꽃 아틀리에 전시, 아티스트와의 대화, 라이브 페인팅 및 체험부스, 다양한 컨셉의 포토존 등 하이라이트 영상속에 나오는 모습을 보면 '내 눈에는 왜 저런 것들이 안보였지?'라는 생각마저 들지 모른다.
▲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한화불꽃축제 2019
2019년의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하늘에서만 펼쳐진 것이 아니라 주변 다리와 63빌딩이 하나가 되어 멋진 모습을 만들어냈다. 과거에 대교에서 터지는 불꽃이 하늘의 불꽃을 돋보이게 만들기 위한 조연이었다면, 2019년에는 당당히 주연으로써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불꽃쇼를 보여줬다. 그리고 63빌딩의 멀티미디어쇼는 2018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와~!"하는 탄성이 절로 나왔다. 이 모든 모습을 한화TV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밤 하늘의 불꽃이 사라지고 집으로 가기 바쁜 시간에 여의도는 DJ쇼가 이어지면서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멋진 조명은 물론이고 63빌딩의 멀티미디어 퍼포먼스가 함께하면서 정말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아마도 한화TV의 이번 영상을 보고 나면 2020년에는 불꽃쇼만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다 즐기겠다는 생각이 커질 것이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는 끝이 났지만 2020년에 또 다시 돌아오기에 아쉬움과 기대감이 교차한다.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써 아트전시, 디자인위크, DJ파티까지 또 한번 즐길 생각을 하니까 벌써부터 기대감이 커져만 가는데, 2020년에는 또 어떤 신선한 시도와 즐길거리가 우리를 맞이할지 궁금하다. 끝으로 한화TV의 공식 하이라이트 영상을 아래 남겨두니 꼭 한번 직접 보기를 바란다. 영상을 보기 위해 투자한 시간이 절대로 아깝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