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이라는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종류의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제조사를 꼽으라면 샤오미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최근에는 미 노트10(중국 내수용 CC9프로)을 공개했는데, 1억 8백만 화소를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샤오미 미노트10(미CC9프로)



     미노트10은 카메라 전문 벤치마크 매체인 DXOMARK가 2019년 11월 기준으로 최고 점수인 121점을 부여해서 카메라 성능을 인정했다. 이번에 미노트10에 탑재된 108MP 아이소셀 브라이트 S5KHMX 이미지센서는 삼성이 갤럭시S11 탑재를 앞두고 테스트 삼아 협업을 진행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하드웨어적으로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삼성도 고민 없이 갤럭시S11의 이미지센서로 선택할 듯 하다.



     미노트10은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스냅드래곤 730G AP를 탑재했다. 메모리는 6GB(또는 8GB) RAM과 128GB(또는 256GB) 저장공간 가지고 있다. 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다른데 중국 출시가격 기준으로 2799위안(약 47만원)부터 시작한다. 혹시나 직구를 한다면 배송비와 관부가세를 더해서 5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미노트10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은 역시나 카메라에 있다. 1억 8백만화소를 지원하는 이미지센서를 탑재하고 5개의 렌즈를 후면에 가지고 있다. 그래서 화각의 종류를 따지자면 광학식으로 4가지 촬영이 가능한데, 메인각 이외에 다른 화각에서 실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인정받을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시간이 지나봐야 알 것 같다.



    ▲ 미노트10 후면에 탑재된 5개의 렌즈


     후면 펜타카메라는 일반각, 광각, 2배줌 망원, 5배줌 망원촬영이 가능하고, 디지털줌과 광학줌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10배줌 촬영도 가능하다. 그리고 200만화소 매크로 렌즈가 있어서 초근접 촬영도 가능하다. 결과물에 대한 성능을 떠나서 다양한 촬영환경을 부여한 것은 충분히 칭찬할 만하다. 더해서 메인 렌즈와 하이브리드 10배줌을 위한 망원렌즈에는 OIS가 탑재되었다.




     후면에는 2개의 라이트와 2개의 플래시도 장착되어 있어서 사진 촬영 시 도움을 주는데, 샤오미가 미노트10을 출시하면서 정말 카메라에 올인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전면카메라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없는 편이긴 한데 3200만 화소를 지원한다.




     후면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샘플을 올려둔다. 샤오미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사진이라서 100% 믿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화각의 변화와 선명도 정도는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미노트10은 중급형 스마트폰에 속한다고 할 수 있는데 퀄컴 스냅드래곤 730G를 탑재해서 충분히 괜찮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 프리미엄 스마트폰들과 비교하면 부족해 보일지 몰라도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충분히 만족스러울 것이다. 그리고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할 때 충분히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프로세서라서 기대가 되는 부분도 있다.


    ▲ 측면 엣지를 적용한 샤오미 미노트10



     미노트10은 526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고, 최고 30W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대용량인만큼 충분한 충전 속도를 보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을 듯 하다. 미9을 통해서 고속 충전 성능을 충분히 경함한 바 있어서 충전에 대한 정보는 충분히 믿을 수 있다.




     샤오미는 4가지 디자인의 미노트10 전용 케이스 액세서리도 함께 공개했는데 제법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런 형태의 케이스는 샤오미가 미9 등 다른 스마트폰 용으로도 내놓은 바 있다. 실제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 제법 괜찮아 보인다.





     미노트10프로를 주문해둔 상태인데 언제 도착할지는 모르겠다. 이 녀석을 받아서 충분히 사용해보고 스냅드래곤 730G의 게이밍 성능과 108MP 이미지센서의 결과물을 소개 할 예정이다. 특히 카메라는 다양하게 사용해보고 소개하려 한다. 혹시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길 바란다. ▶필자가 구매한 미노트10 구매대행 링크 바로가기 (남겨둔 링크가 최저가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