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을 통해서 3종의 프리미엄 모니터를 공개한다. 공개되는 모니터는 인체공학 설계를 적용한  LG 울트라파인 에르고,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LG 울트라 와이드다. 3종의 모니터 모두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했다.



     공개되는 제품 중 단연 가장 관심이 가는 제품은 LG 울트라파인 에르고다. 정확한 모델명은 32UN880으로 32인치 모니터임을 알 수 있는데, 스탠드를 움직이지 않고도 화면을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래 2장의 GIF사진을 보면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 알 수 있는데, 좌우 방향으로 각각 최대 280도까지 돌릴 수 있고, 상하로는 각각 25도씩 기울일 수 있다. 그리고 화면을 90도 돌려서 사용하는 피벗 기능도 지원한다.


    ▲ LG 울트라파인 에르고 좌우 방향전환


    ▲ LG 울트라파인 에르고 상하 조절



     LG 울트라파인 에로그는 책상 가장자리에 집게 형태의 글램프로 고정이 가능한 스탠드가 있어서,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책상을 더 넓게 효율적으로 사용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 어필이 가능한 부분이다. 그 밖의 요소로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장착했고, 디지털 영화협회의 색 영역인 DCI-P3 95%를 지원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LG 울트라파인 에르고 외 공개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는 27GN950 모델로 최대 160Hz 고주사율을 지원하고,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IPS 나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한마디로 화질과, 게이밍성능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인 모니터다., 더해서 VESA DSC 기술을 지원해서 4K 콘텐츠를 빠르게 전공하고, 원본 화질 손실 없이 빠르게 표현할 수 있다. 게이밍기어에서 중요한 포인트인 엔비디아 지싱크와 AMD 프리싱크2를 모두 지원한다. 1월초에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0 현장취재를 갈 예정이어서, 현장에서 3종의 모니터를 만나보고 더 자세하게 소식을 전 할 예정이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