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LL NEW 트롬 건조기 관리방법, 세 가지를 기억하자!

Review./생활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20. 1. 23. 19:48

본문

 생활가전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의류건조기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주 핫한 아이템이지만 북미나 유럽에서는 이미 보편화가 되어있다. 건조기를 오랫동안 문제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건조기 관리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에 올뉴트롬건조기를 접했을 때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궁금했고, 관련된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공부도 했다. 건조기가 일반화된 곳에서는 건조기 관리 방법이 많이 알려졌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관리 방법이 보편화되지 않았기에 당황스럽기도 했다. 큰 마음먹고 의류건조기를 구입했기에 오랫동안 문제 없이 사용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이다. 올뉴 트롬 건조기 관리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올바르게 관리만 하면 오래오래 함께 할 수 있다. 


▲ 의류 건조를 하고 있는 올뉴 트롬 건조기


 매일매일 뽀송뽀송하고 향기가 솔솔 풍겨오는 수건과 옷을 올뉴 트롬 건조기에서 꺼낼 때마다 정말 집에 이 녀석을 잘 들였다 느낀다. 의류건조기 없이 그전에는 어찌 살았을까 싶다. 빨래 건조가 끝났다는 알림이 울리면 ALL NEW 트롬 건조기 관리가 바로 시작된다.  


▲ ALL NEW 트롬 건조기의 필터


▲ ALL NEW 트롬 건조기의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


 올뉴 트롬 건조기에는 NEW 2중 안심 필터가 장착되어있다. 이 NEW 2중 안심필터는 필터와 필터, 필터와 투입구 틈새를 최소화해서 콘덴서의 먼지 유입을 차단하고 있다. 아무래도 필터 청소는 건조가 끝날 때마다 계속해주는 게 좋다. 건조기를 사용하기 전이나 사용 후에 필터를 청소하면 건조 시간은 물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나 내부 필터는 먼지가 많이 쌓이기에 의류건조가 끝날 때마다 꺼내서 먼지를 제거해 줘야 한다.


▲먼지가 수북이 쌓인 내부 필터


 건조기를 한번 돌렸는데 이렇게 수많은 먼지가 나온다. 정말 사람 위에 다 먼지인 것인가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먼지는 정말 많이 나온다. 이제는 익숙해질 때도 되었는데 올뉴 트롬 건조기 사용후 마다 필터에 묻어 나오는 먼지를 보며 놀라고 있다.


▲ 내부 필터를 청소하는 중


▲ 내부 필터 먼지 제거 중


▲ 그나마 먼지가 덜한 외부 필터


▲ 외부 필터의 먼지도 제거하기


 필터를 청소하는 방법은 먼저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를 같이 빼는 일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필터에 붙은 먼지를 제거하면 되는데 손으로 제거해도 되고 휴지나 물 티슈 등을 이용해서 큰 먼지는 닦아주는 게 좋다. 필자는 물 티슈를 이용해서 1차적으로 먼지를 닦아주고 그 후에 물로 씻는 편이다. 휴지 등으로 닦아낸 후에 남아있는 자잘한 먼지는 청소기 등을 이용해서 제거해도 좋고 바로 물로 씻어도 괜찮았다. 


▲ 내부 필터, 외부 필터 모두 물로 씻어주기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는 그 이후에 흐르는 물로 가볍게 씻어주기만 하면 자잘한 먼지들은 사라진다.


▲ 물 세척 후 건조하기


 물 세척후에는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를 충분히 말린 후 물기가 사라진 후에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내부 필터는 건조기를 사용할 때마다 청소하고, 외부 필터는 건조기 10회 사용시마다 청소를 해주면 좋다고 한다. 내부 필터에는 먼지가 수북하게 쌓이는데 반해 외부 필터는 먼지가 덜 쌓이기에 10회 사용할 때마다 청소를 해주면 된다. 그게 불안하다면 사용시마다 꺼내서 청소해도 괜찮다고 본다. 주기적인 내부 필터, 외부 필터 청소는 건조기 내부에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빨랫감 먼지 제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필터가 깨끗해졌다면 필터 위치 확인 후 결합하면 필터 청소는 완료다.


▲ 환기용 도어클립


▲ 건조 후에는 환기용 도어클립을 끼워서 환기시키기


 올뉴 트롬 건조기에는 새롭게 도어클립도 제공되어서 편했다. 세탁기도 그렇지만 건조기 역시 사용 후 내부 환기가 중요하다. 내부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냄새가 나는 등 건조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도어클립을 끼워두면 올뉴 트롬건조기 내의 공기 순환이 되어서 냄새가 나지 않게 예방할 수 있다. ALL NEW 트롬 건조기 사용후에는 반드시, 꼭 도어클립을 끼워두길 권한다.  


▲콘덴서 세척을 위해 물을 붓는 중


▲ 콘덴서 세척 시작


 건조기의 건조 효율 유지를 위해서는 콘덴서 관리가 중요하다. 올뉴 트롬 건조기가 자동으로 콘덴서를 세척하지만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콘덴서를 추가 세척할 수 있기에 주기적으로 콘덴서를 관리할 수 있다.



 올뉴 트롬 건조기 관리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사용 후 필터 청소 하기, 도어클립 장착해서 환기시키기, 콘덴서 추가 세척으로 주기적으로 콘덴서 관리하기, 이 세가지만 기억해두면 될 것 같다. 올뉴 트롬 건조기 관리법은 정말 너무나도 쉽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