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이 길어지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필자는 게임을 더 많이 하게 되었고 게임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 게임 실력은 어느 정도 올라선 것 같은데 게임을 하다 보면 자꾸 아쉬움을 느끼게 되기 마련이다. 그래서 자꾸 게임을 보다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 게임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모니터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진정한 게임을 즐기기 위한, 진정한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34GP950G가 출시되었다. 올 초 CES혁신상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출시 전부터 기대가 컸던 제품이다. 현재 필자는 34GP950G를 통해 몰입감 넘치게 게임을 즐기고 있다.

     

    34형 나노 IPS, 21:9 화면비로 몰입도는 업!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의 크기는 27형인데 이 크기에서 34형으로 화면이 커지면 훨씬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도 게임을 할 때 34형 대화면이 주는 몰입감은 상당한데, 34GP950G는 21:9 화면비에 곡면 WQHD(3440X1440) 해상도, 나노 IPS 디스플레이까지 탑재되어 금세 게임 속에 빠져들게 한다. 나노미터 단위 미세분자들이 부정확한 색상을 제거해서 정확한 색표현을 해주는 나노 IPS 디스플레이는 영상을 시청할 때도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여행 영상을 시청할 때 자연 풍경은 더 생생하게 볼 수 있고 게임을 할 때도 진흙의 질감, 나뭇결, 바위 느낌이 정말 실감나게 다가온다. 최대 밝기는 600nits, 색영역은 DCI-P3 98%를 지원한다. 그리고 VESA DisplayHDR600 기술을 탑재해 게임을 즐길 때 마치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듯 실물 그대로의 색감을 구현한다. 높은 명암비로 어두운 곳에 있는 물체를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밝은 빛 속에 표현된 디테일들도 세세하고 보여준다. 

    G-SYNC ULTIMATE 공식 인증을 받은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34GP950G는 NVIDIA에서 제공하는 최고급 가변 주사율 기술인 G-SYNC ULTIMATE 인증을 받았다. NVIDIA G-SYNC ULTIMATE 공식인증을 받으려면 화면 찢어짐, 버벅거림 현상이 없어야 하고 300개 이상의 공식 테스트 통과는 물론 HDR 기능까지 겸비해야 한다. G-SYNC ULTIMATE는 다들 익히 알고 있는 NVIDIA G-SYNC지원보다 훨씬 상위 개념인 것이다. 현존하는 NVIDIA G-SYNC ULTIMATE 인증 모니터는 전 세계에 총 15 모델 뿐이고 34GP950G는 LG 모니터 중 최초로 G-SYNC ULTIMATE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는 국내 최초이기도 하다. 몬스터 헌터나 콜 오브 듀티와 같은 AAA게임, 배틀그라운드와 같은FPS게임은 사실감과 현장감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찢어짐과 잘림, 깜빡거림, 버벅거림 현상이 없는 지가 중요한데 G-SYNC ULTIMATE 공식 인증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였다는 것은 그런 현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전환을 제공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LG 울트라기어 34GP950G는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데 DP단자로 연결할 경우 오버클럭 시 최대 180Hz까지 지원한다. 게임 캐릭터의 빠른 컨트롤을 위해 높은 주사율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주사율은 1초에 재생할 수 있는 프레임 개수를 뜻하는데 144Hz는 1초에 144 프레임을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게임 속 화면과 물체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는 의미인 것이다. 즉, 높은 주사율은 매끄럽고 부드러운 플레이로 역동감은 물론 승률을 높이는 데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역잔상과 모션블러를 거의 찾아 볼 수 없는 진화된 IPS 1ms GtG 디스플레이 덕분에 화질과 응답속도의 저하없이 블록버스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응답속도를 [매우 빠르게]로 세팅 시, 120Hz 이상 설정하여 사용을 권장합니다. 시청하는 일부 컨텐츠에 따라 잔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응답속도를 [빠르게]로 설정하시면 증상이 해소될 수 있습니다.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게이밍 모니터의 응답속도가 3~5ms인 경우도 많은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34GP950G는 1ms의 초고속 응답속도를 지원하여 역시 프리미엄이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매끄러운 화면 움직임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기에 다양한 게임에서 빠르게 대처 가능하다.

     

    LG 울트라기어 34GP950G로 배틀그라운드 즐기기

     LG 울트라기어 34GP950G는 환상적인 색감과 놀라운 화질로 FPS, RTS, 레이싱 게임 등 장르 가리지 않고 강력한 몰입도를 제공하여 제대로 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게이밍 모니터 답게 게이머 편의를 위한 특화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하단 중앙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게이밍 GUI를 만나게 된다.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게임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메뉴를 들어가지 않고서도 쉽게 게임모드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도 상당히 편리하다. 

     

     2021부터 LG 울트라기어의 GUI 디자인은 기존보다 훨씬 스타일리시하고 직관적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퍼플 컬러로 좀 더 세련 되어졌고 LG 울트라기어의 상징인 엠블럼이 메뉴 중앙에 들어갔다. 

     

     메뉴로 들어가면 게임 모드를 게이머 개인 취향이나 플레이 중인 게임 장르에 맞춰 변경할 수 있다. 화면 색감, 주사율, G-SYNC, HDR, 응답속도 등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게임 조정으로 들어가면 사용자 지정모드가 있는데 다크맵 모드, 조준점 모드, 액션 모드, FPS카운터 등을 제공한다. 다크맵 모드는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이고 색감의 차이를 드러내서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좀 더 분명히 인지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조준점 모드는 화면 중앙에 자신이 선택한 조준점을 표시해주는 기능인데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을 할 때 사격의 정확도를 향상해준다. 필자는 초록색으로 조준점을 설정했다. 액션 모드는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시켜서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 없이 즉각적으로 반응하게 한다. 

    3440x1440 WQHD 해상도로 설정하고 본격적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해보았다. 

     

     아무래도 조준점 모드를 설정해 두니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다. 게임을 하다보면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조준점이 흔들리기도 하는데 조준점 모드를 설정하면 조준점이 고정되어 있어서 정확한 사격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물체가 화면에 표시된 순간 조준을 해야 할 경우 조준점 모드는 확실한 효과를 보여준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34GP950G는 곡률이 적용된 곡면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로 사실적인 느낌이 더 잘 전달되는 것 같다. 나노 IPS 디스플레이로  어둡고 깊은 물 속의 느낌과 물살을 제대로 표현해내는데 그 몰입감이 상당했다. 

     

     무기를 교체하고 밖에서 들리는 총소리와 발소리에 몸을 숨기기 위해 어두운 집안으로 들어섰는데, 어둠 속의 디테일들이 상당히 선명하게 표현되어서 집안에 적이 있나 없나 살펴보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다. 

     

     게임 내내 맵 상의 주변 환경, 흔들리는 나뭇잎, 서걱거리는 풀의 질감, 보슬보슬 내리는 비까지 정말 완벽하게 표현을 해줬다. 소나기가 내린 후 느껴지는 열대지방의 꿉꿉함이 화면 속에 그대로 반영되어 실제 내가 땀을 흘리면서 전투를 하는 듯한 느낌도 받았다. 무엇보다도 기쁜 것은 적을 빠르게 캐치해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과 우리 팀의 승리에 내가 많이 기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이밍 UI가 적용된 LG 온스크린 컨트롤 소프트웨어

     LG 울트라기어 34GP950G는 34형 21:9 화면비가 특징이기에 멀티태스킹 작업 시 화면 활용이 용이하다. 특히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해야 할 때는 LG 온스크린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좋다.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화면 분할을 설정할 수 있고 밝기, 명암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2분할, 3분할, 4분할 PIP 화면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위닝포스라이팅 효과는 LG 울트라기어 컨트롤센터 소프트웨어로!

     또한 보다 게이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는 LG 울트라기어 컨트롤센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더 멋진 위닝포스라이팅 조명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Static Mode, Peaceful Mode, Dynamic Mode, Sound Sync Mode, Video Sync Mode 총 5가지 모드 중에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소리에 따라 조명이 변경되는 사운드 싱크모드를 적용했다. 

     

     플레이 중인 게임의 소리에 따라 다양한 컬러의 조명으로 바뀌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조명 덕분인지 분위기가 확실히 달라져서 게임을 할 때 더 즐겁게 몰입할 수 있다. 

     

    LG 울트라기어 34GP950G 총평

     초고속 응답속도와 고주사율로 최고의 플레이를 선사할 것뿐만 아니라 34형 대화면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선명하고 밝은 화면으로 영상 시청, 영화 감상, 다양한 멀티태스킹 작업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필자는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했다. 세계적인 테크 박람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모니터는 역시 다르구나 싶기도 했다. 성능적으로는 모든 것이 좋았고 아쉬운 점이 없었는데 하나를 굳이 꼽으라면 가격이다. 최고사양인 만큼 쉽사리 선택하기 힘든 가격대이지만 모니터는 한번 사면 몇 년간 꾸준하게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나를 위한 선물로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게임에 최적화된 모니터를 찾는다면, 정말 제대로 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34GP950G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제작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islam
      2021.09.11 14:3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