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언제나 고민과 선택의 연속이다. 많은 고민과 문제에 직면하면서 누구에게 물어보고 싶기도 하고 나의 고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싶기도 하다. 한화생명은 고객의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현재의 고민을 전문가(어드바이저)와 함께 해결해준다는 컨셉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차는 공간, 2차 러닝, 3차 세컨드라이프, 4차 곧 결혼으로 총 4차의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공간'을 주제로 새로운 집안활용법을 코칭해주는 1차 라이프 어드바이저 캠페인은 2주 만에 2만 여명의 고객이 참여할 정도로 관심을 끌어모았다. 현재는 2차 러닝이 진행중이며 필자는 라이프어드바이저 캠페인 러닝에 참여를 했다.

     

    ▲ 10km 완주기념 메달

      20대 때 마라톤 풀코스 완주를 하기도 했었고, 2018 충청마라톤에도 참여해 10km 완주했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나에게 달리기는 뿌듯함과 건강을 챙기게 해줬던 친구와 마찬가지였던 존재였다. 하지만 현재는 조금만 달려도 숨이 차고, 혼자 뛰는 게 외롭고 심심해서 동네 한바퀴조차 뛸 엄두도 안났다. 그러나 무작정 나혼자만의 달리기가 아니라 나의 문제점을 짚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동기를 부여할 라이프어드바이저의 코칭이 있다면 해볼만하다라는 생각이 들어 라이프어드바이저 캠페인을 신청하게 되었다.

     

     라이프 어드바이저 캠페인 2차 <RUN WITH ADVISOR>는 9월 13일부터 9월 29일까지 모집하며 일반 신청자 30명, 2021 마라톤 신청자 30명 이렇게 총 60명을 선정한다. 4주간 그룹 레슨부터 마라콘 10km 완주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 정말 기대가 된다. 비대면 온라인 어드바이징 2회, 서울/부산 그룹별 어드바이징 1회, 그룹 채팅을 통한 20일 챌린지 및 어드바이저 질의응답, 2021 라이프플러스 JTBC 서울마라톤 10km 완주도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어드바이저 캠페인 러닝편 영상을 보면 어떤 캠페인인지 감이 더 확실하게 잡힐 것이다.

     

     이번 캠페인의 라이프 어드바이저로는 2018년 대만오픈 육상경기 선수권대회 남자 3000m 장애물 1위의 육상 국가대표 선수출신 장호준선수와 러닝 인플루언서 지니코치(이진이)와 제임스 리 맥퀸, 박지혜, 송수현, 올리진 등 러닝 전문가, 인플루언서 6명이 참여한다. 이 어드바이저들은 10월 16일부터 3주 동안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호흡법, 보폭 및 피디 등 러닝 기초부터 근력운동, 이미지 트레이닝까지 마라톤 완주에 필요한 다양한 러닝 스킬을 코칭한다. 전문가와 인플루언서의 코칭이 있다면 아무래도 나의 달리기 습관과 나쁜 버릇을 고치면서 천천히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았다. 특히나 수준별로 목표 km를 채우는 챌린지 등 러닝 미션을 부여하기에 마라톤 참가전에 경험과 기초 체력을 쌓도록 도와줄 예정이라 하니 더할나위없이 기쁜 소식이었다. 코칭 이후 캠페인 참가자와 어드바이저는 함께 LIFEPLUS JTBC 마라톤 10km 완주에 도전하는데 아마도 이 도전의 하이라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 

     

     위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의 라이프어드바이저 캠페인 러닝 참여페이지로 연결된다. 참여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첫번째로 성향테스트를 참여하고 이벤트 참여 희망지역인 서울과 부산 중에 체크를 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하면 된다.

     

     나와 잘 어울리는 신발은 무엇일지, 일단 테스트 결과가 가장 궁금했다. 테스트를 하기 전에 지압슬리퍼가 나오는건 아닌가 생각을 하기도 했다. 어쨌거나 운명의 신발 성향테스트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당신의 러닝 실력을 가장 잘 나타내는 말은?" 이 질문에 필자는 "조금 느리지만, 열정만렙"을 클릭했다. 한 때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했지만 현재는 몸이 많이 무거워졌기에 조금 많이 느려졌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나의 열정은 만렙이다.

     

     테스트를 마치고 나니 나의 성향은 속 깊은 배려심 원탑, 만인의 친구인 허그부츠가 나왔다. 지압슬리퍼나 군화가 안나와서 다행이라 해야하는걸까? 다른 사람들의 테스트 결과도 상당히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결과를 확인하고 나서는 하단의 응모버튼을 클릭을 했다. 결과 확인 후에는 반드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는 것을 잊지 말자.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만 이벤트 참여가 된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고 당첨자에게는 개별연락을 준다는 글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 럭키드로우는 이벤트 당일 응모완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한정판 운동화&애플워치 득템의 기회가 주어진다. 데일리 럭키드로우만 당첨이 된다면 이 또한 기쁠 일이기도 하다. 한 때 달리기에 미쳐서 어떤 마라톤에 도전해볼까 고민을 했었는데 이제는 그런 체력은 없지만 그래도 도전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마라톤완주에 필요한 다양한 러닝 스킬을 전문가들로부터 코칭을 받는다면 3년전 참여했던 10km 마라톤 완주처럼 지금도 해낼 수 있을 것도 같다. 나의 러닝 고민을 해결하고 2021 마라톤완주까지 해보고 싶다면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라이프어드바이저 캠페인에 참여해보자. 신청은 글 본문 중간에 있는 QR코드를 검색해도 되고,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도 된다. 

     

    https://lifeadvisor.kr/event/2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