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방법 3가지

Travel Story./여행 준비 & 팁

by 멀티라이프 2010. 7. 16. 07:51

본문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는 바로 제주도 일것이다. 세계가 인정한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테마 박물관과 공원이 가득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조금만 시간이 있다면 한번쯤은 제주도로 떠나는 상상을 해봤을 텐데, 이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을 생각하곤 합니다. 그런데 가만 살펴보면 제주도로 조금 특별하게 가는 방법이 있다. 하나는 인천에서 크루즈를 타고 가는 방법이고 또 하나는 전남 장흥에서 쾌속선을 타고 가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에도 공룡항공사가 아닌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면 이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인천에서 떠나는 크루즈타고 제주도로
 1박2일에 소개되면서 비교적 많이 알려지긴 했지만 비행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시간이 워낙 많이 걸리기때문에 아직도 인천에서 배를타고 제주도로 가는 생각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하지만 제주도로 가는 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것들에 대해서 알고 난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것이다. 먼저 배가 저녁시간에 출발해서 다음날 아침에 도착하기 때문에 선상위에서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과 일출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일출은 서해안의 섬들 사이로 떠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음은 배 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들인데, 저녁시간이 끝나면 갑판위 바다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불꽃놀이를 구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왕복으로 배를 타게 된다면 돌아오는 배편의 저녁에는 선상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과 승객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갑판위에 서서 시원한 바다바람을 맞이하며 낭만을 즐길수도 있고, 갑판위에 누우면 어떤 천문대도 부럽지 않을만큼 많은 밤하늘의 별들을 구경 할수가 있다. 요금도 숙박비와 식사 한끼가 포함되는것을 생각하면 전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정도인데, 성인편도 기준으로 3등실 65,000원에서 로얄실 144,000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가족실도 갖추고 있어서 가족여행을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 배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하마나호"를 검색하면 된다.

2. 장흥에서 쾌속선 타고 제주도로
 얼마전인 7월 3일부터 장흥에서 제주도까지 1시간 40분만에 주파하는 쾌속선이 다니기 시작하였다. 장흥-제주도간 쾌속선이 취항하기전 가장 빠른시간이 완도에서 출발해서 2시간 50분이 걸리던 것을 감안하면 1시간이상이 단축된 것이다. 전라도에 사는 사람이라면 비행기를 타고 가는것보다 이 배를 이용하는것이 가격이나 시간을 모두 따져도 결코 손해나는것이 하나도 없을 정도다. 또한 전라도에 살지 않더라도 KTX열차를 이용해서 목포까지 와서 시외버스를 타고 장흥까지(1시간20분 소요)이동하는 방법도 있는데, 기차여행도 하고 목포와 장흥까지 짧은시간이겠지만 구경하면서 제주도까지 갈 수 있는 멋진 코스가 될것이다. 요금도 현재 성인기준으로 29,000원으로 시간대 성능비를 따져도 충분히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 배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장흥해운 사이트(
http://www.jhferry.com )를 참고하자.

3. 저가항공사를 이용해서 제주도로
 최근들어 저가항공사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면서 저가항공사를 이용해서 제주도로 떠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처음에는 안전에 대한 걱정탓에 많은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특별히 안전에 대한 문제가 없음이 알려진 후로는 상대적으로 값싼 가격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이스타항공은 공격적인 마케팅과 작지만 새비행기를 통해서 소비자만족도 1위를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꼭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공룡항공사의 비행기를 이용해야 한다는 생각만 없다면 저가항공사를 이용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 특히 남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와 지방공항(이스타항공 기준 군산ㆍ청주)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제주도를 다녀올 수 있다. 예를들어 생각해보자면 토요일 첫비행기로 출발해서 토요일 마지막 비행기로 돌아오는 당일치기 여행을 할 수도 있고, 남들이 돌아오는 시간에 제주도로 떠나서 남들이 출발하는 시간에 뭍으로 다시 돌아오면 되는것이다. 또한 같은 시간대에 지방에는 표가 남아있거나 좀더 싸게 팔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저가항공사를 이용해서 떠날 계획을 세웠다면 지방공항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현재 우리나라에는 이스타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제주항공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스타항공을 추천한다.

제 블로그가 2010 Life On Daum Awards의 티스토리 분야 최종후보에 선정되었습니다. 멀티라이프의 멀티로그가 마음에 드신분은 소중한 한표 던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표 페이지(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