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니콘 쿨픽스 S1200pj는 다양한 촬영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동안 DSLR말고는 똑딱이를 사용한적이 꽤나 오래전이기 때문에 DSLR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촬영모드들이 재미있게 보였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촬영모드를 찍어보리고 마음먹었고, 마침 여자친구가 취재차 싸이판에 다녀올 일이 생겨서 카메라를 주고 이런저런 모드로 사진을 찍어와 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 쿨픽스 S1200pj는 저보다 신세좋게 싸이판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고, 여행중에 찍은 사진을 통해서 5가지 정도의 촬영모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제품이 제공하는 촬영모드가 20여가지 넘긴 하지만 그 중에서 제법 쓸모가 있을법한 모드 5가지 골라서 사진을 찍어달라고 했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모드는 멀티연사입니다. 멀티연사는 최초모드 설정에서 간단자동모드가 아닌 자동모드로 하고 촬영준비하면이 켜진상태에서 메뉴를 누르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멀티연사는 위 사진처럼 16컷을 연속으로 빠르게 촬영하는 기능으로 특이한 점은 찍은 16컷이 한장의 사진으로 저장된다는 사실입니다. 위 사진은 해변에 파도가 부딪히는 모습인데 야외나 밝은 조명이 있는 곳에서 연속된 모습을 찍어야 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16컷중 한컷을 잘라낸 사진으로 원래 해상도(640*480) 그대로 입니다. 각각의 사진이 그리 높은 해상도는 아니지만 스냅사진이나 기록용으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모드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만들어준 석양모드 입니다. DSLR에 익숙한 사람이야 셔터속도와 조래개값을 조절해서 색감을 조절할 수 있지만, 주로 똑딱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은 석양이나 일출시에 따뜻한 느낌을 강조한 사진을 찍기가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쿨픽스 S1200pj의 석양모드는 굉장히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먼저 위 2장의 사진은 해가 떠있는 상태에서 석양모드와 일반모드를 사용한 것으로 석양을 찍기에는 햇빛의 양이 너무 많은 상태였지만 석양모드가 어느정도 색감을 변화시키는지를 보여주기 위해서 촬영한 비교사진 입니다. 그리고 아래사진은 석양모드를 이용해서 제대로된 석양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물론 DSLR을 이용하면 이보다 더 좋은 사진을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손바닥보다 작은 사진기로 찍은 모습이라고 보기힘든 멋진 사진이 아닌가 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하는 촬영모드는 운동모드와 일반모드로 실내사진을 촬영한 것입니다. 먼저 운동모드는 그 성능을 확인하기에는 역동적이지 못한 종목인 골프를 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바람에 날리고 있는 깃발이 제법 잘 포착된 모습에서 어느정도는 그 성능이 괜찮은것이 아닌가 하는 조금은 억지스러운 이야기를 해봅니다. 그리고 일반모드로 상점에서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촬영한 모습으로 실내에서도 충분한 조명한 주어진다면 무리없이 사진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고 있는 많은 컴팩트 카메라들이 모드 이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 모르겠지만 제가 이 글에서 말하고 평가하는 것은 타제품들과의 상대적인 평가가 아닌 DSLR만 사용하던 사람의 절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한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모습은 풍경모드를 이용해서 바다를 촬영한 모습입니다. 이 사진들은 당연히 텍스트를 삽인한것 이외에 어떤 보정도 하지 않은 것으로 쪽빛바다색깔과 푸른하늘이 제대로 담겨져 있습니다. 물론 싸이판이라는 장소가 워낙 오염이 되지 않아서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곳이라 셔터를 누르면 작품이 되는 지역이라 말하기도 하지만 그것도 카메라가 기본적인 성능이 받쳐줘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20여가지가 넘는 촬영모드 중 자주 사용할만한 일부 촬영모드만 소개하긴 했지만 쿨픽스 S1200pj라는 제품이 프로젝터 기능을 제외하고도 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전혀 부담없는 괜찮은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한 기본적인 촬영모드 이외에 똑딱이 카메라로 사진을 찍기에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음식사진(요리모드), 꽃사진(접사모드), 야경사진(야경모드), 햇빛을 마주한 사진(역광모드) 등을 찍기 위한 촬영모드를 다음 리뷰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본 포스트는 니콘이미징코리아에서 제공받은 제품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쿨픽스 S1200pj의 기본적인 촬영모드 소개가 괜찮았다면 손가락 추천 부탁해요. *^^*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귀여운걸
      2011.10.22 07:40 신고

      와~ 너무 멋져요!! 쿨픽스 좀 탐나네요~~
      음식사진을 찍기 위한 촬영모드 너무 기대되요^^

    • 하늘엔별
      2011.10.22 07:47 신고

      저도 니콘 쿨픽스 P100을 쓰고 있지만
      니콘 카메라 참 좋은 것 같아요. ^^

    • mami5
      2011.10.22 08:51 신고

      저도 하늘엔 별님과 같은 기종이네요..^^
      아시죠~~ㅋㅋㅋ
      지금이 제품도 간편하고 좋으네요..^^

    • 라이너스
      2011.10.22 09:08 신고

      싸이판의 멋진 모습을 쿨픽스로 잘담아오셨네요.^^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 저녁노을
      2011.10.22 09:15 신고

      ㅎㅎㅎ부러워요.
      노을인 그저...디카정도.......

      잘 보고가요

    • 미스터브랜드
      2011.10.22 09:35 신고

      사이즈는 조그만데 정말 다양한 촬영모드가 있네요.^^
      요즘 카메라는 정말 성능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 신기한별
      2011.10.22 09:45 신고

      부모님 카메라용으로 정말 괜찮을 것 같아요.

    • 큐빅스
      2011.10.22 14:48 신고

      여자 친구가 간거군요^^
      쿨픽스 예전에 똑딱이로 인기있었던 카메라인데
      아직도 시리즈로 나오네요.
      접사와 휴대용으로 좋은것 같습니다.

    • seozin
      2011.10.22 16:54 신고

      전 니콘은 한번도 안써봤는데.. 아니다.. 옛날에 똑딱이 한번 쓴 적있네요 .. 주로 케논으로 슝...

    • rosemiz
      2011.10.22 17:32 신고

      음 물이 매우 맑군요.. 니콘도 좋은 카메라인듯 해요 ^^

    • 비바리
      2011.10.23 01:27 신고

      클픽스 ..
      똑딱이 치고는 꽤나 괜찮지요
      저도 얼마전 구입했지용...

      기능이 더 추가되었고
      광학줌도 빵빵하고.
      괜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