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출시되는 몇안되는 쿼티 스마트폰 중의 하나인 LG의 옵티머스 Q2는 쿼티자판이라는 매력이외에도 700니트 밝기의 노바디스플레이, 방향키를 이용한 편리한 스크롤, 사진촬영은 500만화소지만 동영상은 Full HD 영상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쿼티자판 중에서도 방행키의 쓰임새와 직접 촬영한 풀 HD영상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쿼티자판 중에서 방향키의 쓰임새 입니다. 쿼티자판 오른쪽 하단에 있는 방향키를 사용하면 웹서핑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사를 읽거나 웹툰과 같은 컨텐츠를 볼 때 손으로 화면을 터치해야할 필요없이 키보드를 이용해서 편하게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웹툰과 블로그 글을 방향키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길게 설명하는것보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방향키를 이용한 스크롤이 가지고 있는 편리성을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 쿼티자판 방향키를 스크롤에 이용하는 테스트 영상
다음으로 옵티머스 Q2는 500만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서 화소수에 있어서는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이 대부분 800만 화소를 채택한것을 생각해보면 분명히 아쉬운 점입니다. 그런데 동영상 촬영에서는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풀 HD(1920X1088)를 지원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고해상도인 풀 HD로부터 저해상도인 QVGA까지 설정해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옵티머스 Q2는 동영상 촬영에도 필터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세피아와 흑백모드를 사용가능 합니다. 아래 사진은 500만 화소로 실내에서 찍은 테스트 사진 한장이고 그 아래 동영상은 옵티머스 Q2로 찍은 풀 HD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