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태블릿하면 떠오르는 제품은 애플의 아이패드 씨리즈, 삼성의 갤럭시탭 씨리즈, 아마존의 킨들파이어 등 입니다. 현재 유명한 제품들을 만드는 기업들을 보면 굴지의 대기업들인데 작년부터 조용하게 인지도를 높히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KIRD가 다양한 태블릿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블릿을 개발해서 판매한지 얼마되지는 않았지만 현재까지 7인치, 8인치, 9.7인치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고, 얼마전에는 9.7인치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4.0 OS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e.lum-K9을 공개하고 체험단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e.lum-K9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 체험단에 응모하기 위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 9,7인치 디스플레이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e.lum-K9
▲ 슬림하고 스마트한 느낌의 e.lum-K9
▲ KIRD의 다양한 태블릿과 네비게이션 제품들
e.lum-K9 태블릿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는 KIRD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소 생소한 이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KIRD에 대해서 살짝 소개하겠습니다. KIRD는 "고객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태블릿 PC 전문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02년 대성미디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랜시간의 노력끝에 2010년 태블릿PC 개발을 완료하고 상호를 (주)KIRD로 변경하였으며 2011년부터는 7인치, 8인치 등 다양한 태블릿 및 내비게이션을 출시 판매중에 있고 태블릿 이외에도 아래 사진을 보는것처럼 럭셔리한 스마트폰 케이스, 키보드 태블릿 케이스, 터치펜 등의 다양한 스마트기기 악세사리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KIRD의 다양한 스마트기기 악세사리들
이제 본격적으로 체험단 소식을 전하기 앞서서 e.lum-K9은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K9은 많은 안드로이드 태블릿들이 아직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있는 점을 생각해보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점은 괜찮은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넥서서를 통해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사용중에 있는데, 이전 버젼인 진저브레드나 허니콤에 비해서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꽤나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진저브레드나 허니콤이 아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이기에 더욱 탐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CPU가 싱글코어 1.5Ghz로 요즘 출시되는 많인 제품들이 듀얼코어이고 곧 있으면 쿼드코어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기에 조금은 아쉽게 느껴지긴 하지만 대부분의 싱글코어 제품이 512MB 메모리를 탑재한 것과 달리 1GB 메모리를 채택함으로써 쾌적한 사용환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에 사양들은 바로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IRD e.lum-K9 체험단은 이글의 작성일 기준으로 내일(2012년 3월 2일)까지 모집중에 있습니다. 모집은 KIRD의 네이버 공식카페인 http://cafe.naver.com/kird88 에서 진행중이며 응모방법은 체험단 모집소식을 자신의 블로그에 스크랩하고 카페내 모집공지 카테고리에 응모하면 됩니다. 총 모집인원은 7명이고 체험단 발표는 3월 6일이고 활동은 한달간 진행됩니다. 그 밖에 체험단 활동에 대한 부분이나 활동속 이벤트에 대한 내용은 바로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체험단 신청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으니 체험단 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체험단의 행운이 자신에게 돌아올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