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BC 2013,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응원

Review./Mobile Service

by 멀티라이프 2013. 3. 2. 10:38

본문


 오늘 20시 30분 네덜란드전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WBC 2013이 시작됩니다. 1회 대회 4강, 2회대회 준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를 보여줬던 야구대표팀은 우승으로 목표로 그동안 굵은 땀방울을 흘렸을 것입니다. 이런 선수들에게 우리가 해줄 수 있는건 '대한민국'을 외치며 열심히 응원하는 것일텐데, 어디서 어떻게 경기를 관람할지 고민에 빠지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WBC 2013을 함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 다음(DAUM) & 네이버(NAVER)


 첫번째로 소개하는 방법은 다음(DAUM)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WBC 2013을 위한 별도의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중계, 뉴스, Q&A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NAVER) 또한 중계를 할 예정인데 다음과 달리 별도의 서비스는 없고 기존의 중계센터에서 중계를 하는 형식입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모두 중계 화질은 포탈의 서비스에 좌우되기 보다는 통신망의 종류나 지역에 따라서 달라질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평소 즐겨보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한가지 다음이 조금 더 좋은것은 관련소식 등 WBC 2013에 관련된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아프리카TV(Afreeca) & 티빙(Tving)



 포탈에 이어서 소개하는 것은 이미 다양한 스포츠중계로 유명한 아프리카TV와 국내외 모든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티빙입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WBC 2013을 맞이하며, 자체 중계방을 개설함은 물론이고 BJ들이 적극적으로 WBC 2013을 중계할 수 있도록 화질향상 아이템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프리카 티비의 가장 큰 장점은 같은 방에서 시청중인 사람들과 자유로운 채팅을 통해서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것과 재미있는 BJ의 입담이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티빙은 WBC 2013의 경기를 무료로 중계하는데 티빙 어플을 다운받고 직접 WBC를 검색하거나 채널 XTM 및 SPOTV 1,2,3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프리카와 티빙은 운영되는 방식이 상이하지만 WBC 2013의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점은 똑같기 때문에 이미 자신에게 설치되어있는 서비스나 손이 가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경기를 관람하면 될 듯 합니다. 이 때 뭔가 혼자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면서 심심함을 느끼시는 분은 아프리카 TV를 이용하면 좋을것 같고, 그냥 조용히 경기만 보고 싶다면 티빙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혹시 TV나 기타 등등 경기관람이 어렵다면 스마트폰을 통해서 우리 대한민국팀을 다함께 응원합시다.

글이 괜찮았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손가락 추천 부탁해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