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오디오 및 음향 전문기업인 하만그룹이 한국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발판으로 대치동에 JBL스토어를 오픈했다. JBL스토어는 하만그룹 내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들인 JBL, 하만/카돈, 마크레빈슨 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상점으로 지난 13년 12월 10일 문을 열었다. 이날 오픈행사에는 하만 코리아 김한준 대표의 인사말과 김해연 차장의 시연으로 신제품 7종을 선보였다.
사실 오디오 및 음향기기에 대해 지식이 그다지 없고 음질에 민감하지 않아서 스피커 등을 대충 사서 쓰는 편이었는데, 프리미엄 제품들을 직접 만나보니 신세계를 만나 느낌이었다. 이날 행사에서 하만그룹의 다양한 신제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 무엇보다도 눈에 들어왔던것은 휴대용 무선방식 스테레오 스피커인 Flip2였다. 이런 내 마음을 알기라도 했는지 행사 주최측에서는 Flip2 스피커를 선물로 증정하였고, 집에 돌아와서 직접 사용해보니 정말 괜찮은 녀석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Flip2 스피커는 다섯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필자는 빨간색 스피커를 선물로 받았다. 색상은 아래 사진속 4가지 이외에 은색이 한가지더 있다. 이 스피커는 위 사진속의 모습처럼 그리 크지 않아서 휴대하기에 적당하다. 가볍게 주머니에 넣는다거나 하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야외 나들이를 가거나 백팩정도의 가방을 가지고 다닌다면 휴대하기에 전혀 부담스럽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외형적으로도 필통을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친근하고 꽤나 세련된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 선물로 받은 JBL Flip2 스피커(레드)
▲ 사랑스러운 빨간색 Flip2 스피커
▲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한 모습(NFC 연결도 지원)
▲ Flip2 스피커는 휴대를 위한 전용 케이스가 제공된다
▲ 충전을 위한 5핀 단자와 다양한 기기와의 유선연결을 위한 오디오 단자
▲ 스피커 만큼이나 마음에 들었던 빨간색 충전기 세트
▲ 노트북, TV 등 다양한 기기와 유선연결 사용이 가능
Flip2 스피커를 사용해본 느낌을 전하기 전에 필자는 잘 모르지만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을 위해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 나열해보면 듀얼 40mm 드라이버들과 커스텀 튜닝 내장 베이스포트는 믿을 수 있는 음향을 제공하고, 특허받은 사운드클리어에코와 소음제거기능, 내장된 커스텀 마이크는 배경소음과 소리의 왜곡을 줄여준다. 그리고 Flip2 스피커는 최대 신호대 잡음비로 86dB, 엠프전원은 2*6W이다. 이제 Flip2 스피커에 대한 필자의 소감을 이야기해면 먼저 음량에 굉장히 놀랐다는 것이다. 크기만 보고 지금까지 사용해온 스피커들을 생각하며 음량을 최대로 키웠는데 갑자기 집안에 떠나갈듯한 폭발적인 음량을 과시해서 당황해서 볼륨을 낮췄다. 시끄러운 실외공간에서 사용해본적인 아직 없지만 실외나 강의장 같은 넓은 실내공간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으로 음질 또한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 일단 잡음없이 굉장히 깨끗하고 같은 파일은 PC에 연결된 일반 스피커로 듣는것 하고는 차원이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다. 음질에 대한 만족도는 개인적인 차이가 크겠지만 필자처럼 오디오 장치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보통의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지 않을까 한다. 끝으로 Flip2 스피커는 선물로 받아서 사용하게 된 제품이지만 휴대용 프리미엄 스피커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충분해 권할만하다고 생각한다.
글이 괜찮았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손가락 추천 부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