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프로2 UHD 레코딩으로 담은 신의영혼 오로라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4. 2. 21. 16:45

본문

 지난 2월 13일 공개된 LG G프로2가 오늘(2월 21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 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G프로2는 뛰어난 카메라 성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G프로2의 카메라는 G2에 적용된 손떨림 광학 보정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OIS 플러스' 기술을 탑재하고, HD급 동영상을 1/4배속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 사진을 찍은 후에 초점을 조정하는 '매직포커스' 등의 뛰어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G프로2는 UHD급인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 필자는 이 기능이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4K영상을 온전히 출력할 수 있는 대상이 주변에 거의 없어서 오버스펙이라는 말도 있지만, 최신 캠코더에나 겨우 채택되는 스펙이 스마트폰에 들어간 것은 조금은 언발란스 하면서도 괜찮은 도전이라 생각한다.   


▲ LG G프로2로 담아낸 신의영혼 오로라


 LG전자는 G프로2의 최대 장점인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죽기전에 꼭 봐야할 자연현상 중의 하나인 오로라를 촬영하기로 선택했고, G프로2로 담아낸 과정과 오로라 영상을 공개했다. 오로라가 신의영혼이라 불리는 이유는 국지방 근처의 일부지역에서만 볼 수 있고 무작정 찾아간다고 해서 반드시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구 자기장이 만들어내는 오로라가 만들어내는 모습 자체가 가슴벅찬 광경을 연출해 준다.

▲ LG G프로2로 담아낸 신의영혼 오로라


LG G프로2로 담아낸 신의영혼 오로라

▲ LG G프로2로 담아낸 신의영혼 오로라

▲ LG G프로2로 담아낸 신의영혼 오로라


 



 LG G프로2에 담긴 오로라 영상은 오로라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 중의 하나인 캐나다 엘로나이프 지역에서 촬영되었다. 현실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오로라를 촬영하는 일은 거의 없겠지만 그만큼 G프로2의 카메라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덤으로 스마트폰으로 담아낸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간접경험도 할 수 있게되었으니 그럭저럭 괜찮은 프로젝트임에 분명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