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다이슨 청소기와 선풍기

Review./Device - 기타

by 멀티라이프 2014. 4. 8. 13:00

본문

 2014년 4월 4일 용산역 광장과 CGV(7층) 라운지에서는 영국 다이슨사의 제품 발표회가 있었다. 우리에게는 날개 없는 선풍기로 잘 알려진 다이슨사는 1993년에 설립된 영국의 기업으로 진공청소기, 선풍기, 핸드 드라이어 등을 설계 및 생산한다. 다이슨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까에 대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하는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먼지봉투가 없는 청소기를 개발했으며, 날개 없는 선풍기 역시 세계 최초로 다이슨에서 개발한 것이다. 이날 행사의 초점은 최신 진공청소기와 선풍기에 적용된 기술소개와 제품시연에 있었는데, 참석한 많은 주부들이 상당한 뽐뿌를 받았다는 후문이 전해지기도 했다. 

▲ 용산역 광장에 마련된 다이슨의 제품소개 부스


 다이슨이 행사를 통해 소개한 진공청소기는 크게 2종으로 하나는 유선 청소기인 DC48이고 또 다른 하나는 무선 청소기인 DC62이다. 위 사진속에 등장한 제품이 그 중 하나인 DC48로 강력한 흡입력과 청소 성능으로 주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로 그 녀석이다. 이 청소기에 적용된 기술인 싸이클론 기술은 공기를 매우 빠르게 회전시켜 원심력을 만들어냄으로써 0.54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물론 황사,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제거한다. 실제로 현장에서 청소기를 사용해본 주부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들은 다양한 회사의 제품이 나와 있지만, 청소기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공기에 먼지가 다소 섞여서 나오는 불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청소기 사용후에 걸레질을 한번 더 해야하는 수고를 해야한다. 그런데 이 제품은 깨끗한 공기가 나와서 굉장히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 세부 부속품까지 살펴볼 수 있었던 제품 전시존

▲ 가정과 비슷한 환경에서 체험해 본 다이슨의 진공청소기 2종 (dyson ball & dyson digital slim)


 필자는 주부들과 조금 다르게 DC48보다 무선 청소기인 DC62에 더 많은 관심이 쏠렸다. 위 사진속에 있는 이 제품은 배터리 충전식이며 러닝 타임을 향상시키기 위해 방아쇠 컨트롤을 채택했으며, 6분간 강력한 흡입력을 보장해주는 부스트 모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으로 분리가 가능한 경량의 알루미늄 장거리 청소봉과 소형 툴을 들 수 있다. 알루미늄 청소봉은 바닥은 물론 천장까지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고, 아래 사진속 모습의 소형 툴은 자동차 내부나 구석구석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진공청소기와 함께 소개된 날개 없는 선풍기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날개 없는 선풍기는 기존의 선풍기가 가지고 있는 다소 위험하고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고민으로부터 5년전에 개발(에어멀티플라이어, AM)되었는데, 개발당시에는 다소 소음이 심한 것이 사실이었다. 그래서 다이슨에서는 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고, 기존의 AM기술을 개선해 이번에 소개된 제품에는 75%이상  조용해진 AM 기술이 적용되었다.
※ 에어멀티플라이어 작동원리 : 공기는 브러시리시 모터에 의해 끌여당겨진 공기는 위쪽에 있는 고리의 내부로 밀어올려진다. 올려진 공기는 에어호일 내부에 있는 고리모양의 바람 배출구 쪽으로 내보내지게 되는데, 이 때 공기는 가속도를 얻게 되고 제트기류가 형성되는 것이다. 이 고리모양의 바람 배출구를 통해 날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바람이 앞쪽으로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부드럽고 강력한 고속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 낸다.


 이 날 행사에는 아시아태평양지역 PR매니저(여성)와 영국 본사의 수석 디자인 엔지니어(남성)가 참석해 진공청소기와 선풍기의 원리를 하나 하나 자세히 설명해줬다.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 기술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날개 없는 선풍기 시연 영상

▲ 유선 진공청소기 DC48을 소개중인 엔지니어


▲ 진공청소기 2종 시연 영상


▲ 무선 진공청소기 DC62를 소개중인 엔지니어

 아마도 영국의 다이슨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필자 역시 행사전까지는 막연히 가전회사 중 하나 정도로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행사를 통해서 다이슨이라는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히고 다이슨의 주력상품인 진공청소기와 날개 없는 선풍기의 강력한 실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포스트는 다이슨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이 괜찮았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손가락 추천 부탁해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