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는 보란듯이 아이폰6의 티저이미지를 각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필자가 이 글을 쓰는 시점에 SKT와 KT는 더이상 아이폰6에 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없는 상태이지만, LGU+는 여전히 메인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배치해뒀다. 인터넷 커뮤니티와 언론사를 통해서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이폰6나 아이폰6플러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 LG U+ 아이폰6 티저 이미지
아이폰6플러스가 공개된 순간부터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필자는 그동안 싱가포르 등을 여행하는 친인척을 동원해서 단말기를 공수하고자 했으나 실패를 맛보고 천천히 국내출시만 바라보고 있다. 아마도 SKT와 KT가 티저를 다시 내린 상태이긴 하지만, 처음으로 아이폰을 출시하는 U+가 티저이미지를 고수한 사실을 고려해보면 SKT나 KT보다 더 강력한 마케팅을 펼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일각에서는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동시에 출시되지 않고, 단말기 수급문제로 아이폰6가 10월 20일에 먼저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돌기도 했지만 결국 10월 31일에 동시 출시되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 LG U+ 아이폰6 티저 이미지
▲ LG U+ 아이폰6 티저 이미지
2014년 10월 13일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전파인증 통과 소식이 들려왔다. 위 캡쳐화면을 보면 아이폰6(A1586)과 아이폰6플러스(A1524)가 따끈따끈하게 전파인증을 마무리했음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애플은 전파인증 후에 다소 시간을 두고 제품을 출시해 왔지만 이번에는 이동통신 3사의 구애와 경쟁사를 압도하기 위한 이유로 생각보다 빠르게 국내출시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애플 공식발표를 통해 한국과 함께 10월 31일 출시국가는 알바니아, 보스니아,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그리스, 괌, 헝가리, 아이슬랜드, 코소보,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마카오, 마케도니아, 몬테네그로, 세르비아,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 태국이 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이보다 조금 빠른 10월 17일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