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밴치마크를 전문으로 하는 GEEKBENCH의 아이패드 에어2 벤치마크 결과가 등장했다. 다양한 기기의 벤치마크 점수를 발빠르게 전해온 프라이메이트랩은 긱벤치의 벤치마크 점수를 바탕으로 아이패드 에어2 성능을 공개했다.
위 캡쳐화면을 보면 벤치마크 결과를 수행한 모델의 이름이 아이패드 에어2는 아니지만 OS와 프로세서와 캐시, 메모리 등을 참고하면 이 모델이 아이패드 에어2 임을 알 수 있다. 미디어데이를 통해 발표된 것 처럼 아이패드 에어2는 아이폰6플러스에 탑재된 A8보다도 성능이 더 향상된 A8X를 탑재하고 있다.
위 그래프를 통해서 아이패드 에어2의 성능을 살펴보면 실질적인 제품의 성능을 말하는 멀티코어 테스트에서 4477점을 기록해서 2879점을 기록한 아이폰6나 2854점을 기록한 아이폰6플러스보다 확실히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폰6나 아이폰6플러스를 사용중인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성능적인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하는 모습을 봤는데, 아이패드 에어2는 이 보다 더 좋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으니 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점점 커진다. 그리고 코어 하나의 성능을 비교한 싱글 테스트에서도 A8X가 A8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A8은 1.4Ghz고 A8X는 1.5Ghz이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다. 이번 벤치마크 결과를 단순 퍼센트로 계산해보면 아이패드 에어2는 아이폰6보다 55%정도 속도가 더 빠르며, 전작인 아이패드 에어보다 68%정도 더 빨라졌다고 할 수 있다.
위 사진은 아이폰6플러스로 2초 노출해서 찍은 사진으로 덤으로 한장 올려둔다. 한편 아이패드 에어2 국내 출시일자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아이폰6와 같은 10월 31일 이라는 소문도 있고,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출시되고 1주일정도 뒤에 나올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두께는 물론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아이패드 에어2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듯 한데, 필자 역시 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을 강하게 하고 있다.